튀는 소품 하나면 분위기 '확' 이미지 '업'
  • 경북도민일보
튀는 소품 하나면 분위기 '확' 이미지 '업'
  • 경북도민일보
  • 승인 2006.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에 맞게 색상·스타일 선택
엑세서리 등 소품 활용 효과적
커플모임에서는 코디네이션 필수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각종 모임이 잦아지고 있다.  격식을 갖춰야 하는 파티에서부터 클럽에서의 캐주얼한 파티에 이르기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롯데백화점 포항점 의류 판매원들의 도움을 받아 때와 장소에 맞는 파티 복장 연출법에 대해 알아보자.
 
 ◇여성
 ▲심플한 원피스에 모피 볼레로
 호텔에서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계획했다면 평상시 하지 않았던 과감한 스타일을 연출해 보는 것도 좋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데에는 모피 아이템이 제격이다.
 심플한 원피스에 모피로 된 숄이나 볼레로(길이가 허리보다 짧은 상의)를 걸치면 세련된 스타일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모피 소재의 머플러나 가방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롯데백화점 바닐라비 서희정 코너장은 “원피스는 긴 소매보다 7부나 민소매가 어울린다”며 “시폰 소재 원피스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해 주고, 광택이 있는 벨벳 소재나 스팽글 장식이 있는 원피스는 화려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고 추천했다.
 
 ▲캐주얼한 데님 바지에 화려한 상의
 친구들과의 캐주얼한 크리스마스 파티에서는 몸에 달라붙는 스키니 데님 팬츠를 입고 상의에 포인트를 주면 화려하게 변신할 수 있다.
 조명이 어두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의보다 상의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은데 조명을 받았을 때 빛이 나는 스팽글 톱을 입거나 화려한 액세서리를 하면 된다.
 
 ▲격식있는 커플모임
 격식을 갖춘 커플 모임에서는 부부나 연인이 함께 돋보일 수 있는 코디네이션이 필수다.
 상황에 맞게 소재와 색상, 스타일을 선택해 상대방의 의상과 조화를 이뤄야 한다.
 트위드 재킷에 정장 팬츠를 매치하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좀 더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다면 벨벳 소재 재킷을 입는 것이 좋다.
 
 ▲파티패션의 정점은 액세서리
 파티 패션에서는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가방이나 스카프, 머플러, 보석 등 각종 액세서리 하나만으로도 분위기가 확 달라질 수 있다.
 진주 목걸이와 귀걸이로는 우아함을 강조할 수 있으며, 골드 소재 액세서리는 화려한 느낌을 준다.
 앙증맞은 클러치 백과 금색이나 은색의 하이힐도 파티 분위기에 제격이다.
 
 ◇남성
 ▲평상복에 화려한 소품으로 포인트
 남성의 경우 파티 패션은 평상복을 활용한 수트 차림에 화려한 패턴의 넥타이나 스카프 등 소품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롯데백화점 남성복 매장 서탁교 갤럭시 점장은 “검정 수트에 자카드(jacquard) 무늬의 흰색 셔츠를 입고,넥타이는 보라색 등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색상을 선택하면 세련된 옷 차림을 연출할수 있다”고 말했다.
 보석 느낌을 주는 커프스나 독특한 패턴의 머플러, 재킷의 가슴 주머니에 넣는 행커치프 등을 활용하면 전체적으로 더욱 갖춘 느낌을 줄 수 있다.
 구두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수트가 너무 심플하다고 판단되면 과감하게 에나멜구두를 신어 보는 것도 좋다.
 
 ▲벨벳 재킷으로 화려함 강조
 평상복을 이용한 파티 패션이 다소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벨벳 재킷으로 멋을 낼 수 있다.
 벨벳 재킷 안에는 버튼다운 셔츠(칼라 끝에 단추가 있는 셔츠)나 환한 색상의 터틀넥 니트를 입으면 젊어 보이면서도 파티의 분위기를 잘 살릴 수 있다.
 피크드 라펠(아래깃이 위로 솟은 것)이 특징적인 턱시도 재킷이나 공단 패치가 들어간 디자인도 파티의 화려한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