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마음 풍요롭고 건강한 학생 되길!
  • 경북도민일보
몸·마음 풍요롭고 건강한 학생 되길!
  • 경북도민일보
  • 승인 2017.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섭 경북교육연구소 이사장
▲ 안상섭 경북교육연구소 이사장

[경북도민일보]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새해에는 더욱 더 몸과 마음이 풍요롭고 건강한 학생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은 경북을 넘어 세계 속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행동이 우리 사회와 인류의 미래이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과 친구들 사이에 함께하며 배우고 나누는 일은 매우 소중하고 값진 것입니다. 교복을 입고 학교를 다니며 교실에서 공부를 하는 것은 신나고 즐거운 일입니다. 학생 여러분의 희망을 노래하고 미래를 이야기하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긴 목표를 향하여 하루하루 성실히 노력한다면 미래는 희망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선생님을 존경하고 친구를 사랑하며 자율과 책임을 잘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학교만큼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 줄 공간은 없을 것입니다.
 학교는 여러분을 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 실력과 인성, 아름다운 정서와 튼튼한 몸을 고루 갖추게 하기 위해 많은 분들의 노력과 헌신이 있는 곳입니다.
 이런 학교를 사랑하고 십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학생 여러분을 위해 최적의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활기차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
 또한 학교를 더 안전하고 포근하게 하기 위해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고 반영하는 학교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학교운영위원회 참여나 참관, 학교행사 기획 참여, 학교규칙과 학생생활 관련 규정 제·개정 등에 여러분의 목소리를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단 한명의 학생도 소홀히 하지 않는 교육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하여 경북의 모든 학교에서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은 사라져야 합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선생님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학생 여러분의 인권·자율·책임이 함께 보태줘야 합니다.
 선생님과 친구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과 태도가 제일 중요합니다.
 여러분 스스로 안전하고 폭력 없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실천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나눔과 배려의 따뜻한 마음을 갖고 바른말 고운말 쓰기 등 언어문화 개선운동, 동아리를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과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노력하다면 밝고 즐거운 학교에서 심신이 건강하고 예술적 감성이 풍부한 인재로 커 갈 것입니다.
 ‘인성이 실력이다’ 는 말이 우리 사회 곳곳에서 통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실력과 인성을 충실히 다지면서 꿈을 향해 나아간다면 이 모든 일들을 충분히 이루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의 옆에는 선생님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도와주려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변화와 발전이 우리 모두의 미래라는 사실을 어른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꿈에 걸맞은 역량을 갖추기 위해 현재를 냉철하게 판단하고 미래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일에 매진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일 년 내내 자랑스럽고 존중받는 학생이 되길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해 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