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연탄 배달하며 나눔 실천
  • 추교원기자
대구한의대, 연탄 배달하며 나눔 실천
  • 추교원기자
  • 승인 2018.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와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경북도민일보 = 추교원기자]  대구한의대는 최근 올바른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건전한 대학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대구가톨릭대와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대구한의대와 대구가톨릭대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완수해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공동으로 연탄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정부와 사회복지단체 등에서 난방지원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경산시 하양면 일대에서 양 대학 총장과 교수, 직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하면서 협력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구한의대 교직원과 학생들은 대구가톨릭대와 함께한 연탄나눔 봉사에 앞서 지난 1일에도 경산시 자인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에 연탄 4000장을 배달했다.
 연탄봉사 활동에 참여한 대구한의대 우준영 총학생회장은 “학생들과 함께 땀 흘려 배달한 연탄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사랑과 베품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매년 국내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 한방의료 봉사활동과 해외봉사, 농촌봉사, 연탄나눔 봉사, 지역 요양원 봉사,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공연 및 미술봉사, 영양상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지킴이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