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 김홍철기자
계명문화대,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 김홍철기자
  • 승인 2018.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규 국제교육행정팀장, 청년해외진출 분야 장관표창

[경북도민일보 = 김홍철기자]  계명문화대가 고용노동부 주관 2018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창출지원 단체분야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 대학은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취업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직업교육과 맞춤형 진로 및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업의 질과 더불어 대학정보공시기준 취업률이 매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등 취업률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인정 받았다.
 우선 대학은 학생들에게 체계화된 맞춤형 취·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취업처를 진로취업처로 개편해 진로 및 취·창업지원 총괄부서로 격상하고 산하에 진로지원팀, 취업지원팀, 창업지원센터를 두는 등 각 부서에 흩어져 있던 진로업무를 통합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학생이력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이력 및 경력 관리는 물론이고 졸업 후 추수지도를 하고 있다.

 정규교과목으로 대학생활과 직업설계 과목을 개설해 진로탐색, 진로설계, 역량개발, 취업교육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이 대학 국제교육행정 김민규 팀장은 청년해외진출 분야 장관표창을 받았다.
 김 팀장은 지난 2012년부터 재학생들의 해외취업 강화를 위해 대학자체의 해외취업지원프로그램을 개발해 현재까지 호주, 싱가포르, 캐나다, 일본, 미국, 말레이시아에 116명의 학생들을 성공적으로 해외취업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 및 지원했다.
 특히 김 팀장의 장관표창은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성과를 위해 SNS를 활용해 평일은 물론이고 공휴일에도 학생들의 질문사항이나 궁금한 점을 해결해 주는 등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