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열린어린이집 지정서·현판 수여식
  • 김형식기자
2018년 열린어린이집 지정서·현판 수여식
  • 김형식기자
  • 승인 2018.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민일보 = 김형식기자]  구미시는 지난 26일 ‘2018년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15개소 어린이집에 대해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열린어린이집은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위해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 개방성과 함께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일상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는 형태로 운영된다.
 구미시는 2018년 열린어린이집 지자체형으로 15개소를 지정했다. 지자체형 열린 어린이집 중에서 우수형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정하고, 지자체형보다 상향된 운영기준과 우수프로그램에 대한 평가를 적용해 선정되며 구미시는 진평어린이집이 우수형으로 지정됐다.

 또한, 이날 구미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선중)에서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4일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진억)도 이웃돕기 성금 1245만7030원을 기탁한 바 있어 이웃사랑 실천에도 앞장섰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구미시 건설을 위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열린어린이집을 매년 확대 운영해 학부모,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더불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고, 영유아와 그 가족의 행복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 018년 열린어린이집으로 LB루셈어린이집, 광평어린이집, 궁전어린이집, 늘푸른몬테소리어린이집, 민들레어린이집, 사랑샘어린이집, 세화어린이집, 숲속늘푸른어린이집, 아이사랑어린이집, 연꽃어린이집, 태양어린이집, 진평어린이집, 해나라몬테소리어린이집, 해랑어린이집, 행복드림어린이집 15개소가 지정됐고, 이중 진평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 우수형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