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태권도 동계전지훈련 메카 부상
  • 이영균기자
포항, 태권도 동계전지훈련 메카 부상
  • 이영균기자
  • 승인 2019.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50여명 선수단, 흥해중·영신고서 훈련 구슬땀
▲ 포항시 북구 흥해중학교에서 동계훈련을 펼치고 있는 타지역 태권도 선수단 모습.

[경북도민일보 = 이영균기자]  포항시가 태권도 동계전지훈련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광주체육중학교를 비롯해 서울, 경기, 부산, 광주 등 350여명의 초등학교, 중학교 선수단은 흥해중학교에서, 8일부터 동래구청, 한국체대 등 250여명의 고등학교, 대학교, 실업팀 선수단이 포항 영신고등학교에서 각각 동계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 선수들은 동계훈련을 통한 기량향상을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는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합동 동계전지훈련장으로 포항이 각광을 받게 된 이유는 태권도 명문인 흥해중학교, 포항영신중·고등학교, 포항시체육회 실업팀의 우수한 인적 인프라와 함께 따뜻한 날씨, 맛있는 먹거리, 깨끗한 숙박시설, 편리한 교통여건 등을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포항에는 체력훈련에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는 사방공원과 포항체육관을 비롯한 실내수영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포항시체육회 문충국 상임부회장은 “이번 전지훈련에 참가한 타 지역의 지도자와 선수들이 하나같이 이곳이 최적의 조건이라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정례화를 통해 다양한 종목의 선수단이 포항시로 방문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체육회는 지역 체육발전과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종목단체 및 운동부가 있는 학교와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