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영체 등록과 직불금을 한번에 신청하세요!
  • 정운홍기자
농업경영체 등록과 직불금을 한번에 신청하세요!
  • 정운홍기자
  • 승인 2019.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민일보 = 정운홍기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안동사무소는 지난 2월 1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농업경영체 신규·변경등록과 쌀·밭(논이모작 포함)·조건불리직불금 신청을 하나로 통합한 2019년도 통합신청서를 전국 각 시·군의 읍·면·동과 농관원이 공동접수센터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농업인(법인)은 그동안 각종 직불제는 지자체에, 경영체등록은 농관원을 방문해서가 신청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2015년부터 직불제 신청서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변경을 통합해 한번 신청으로 여러 번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접수방식은 읍·면·동에 공동접수센터를 설치하고 마을별 집중접수 기간을 운영해 농업인(법인)이 집중접수 기간을 활용해 접수하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또 집중접수 기간 이외에 통합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오는 4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사무소 또는 경영주 주소지 농관원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농관원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농업경영체등록 신청 및 등록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온라인‘경영체등록민원처리시스템’을 구축·운영 중이다.
 한편 농업경영체 등록제도는 개별 농업인(법인)의 농지·시설·농작물, 가축사육 등 농업경영상황을 등록하는 것으로 2018년까지 167만 경영체의 등록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해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 농정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각종 농림사업과 연계·통합돼 있어 등록하지 않거나 변경사항을 제대로 등록하지 않으면 정부지원이 제한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쌀·밭·조건불리 직불금을 신청하거나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변경된 경우는 농지소재지 읍·면·동 사무소 또는 경영주 주소지 농관원에 통합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