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완벽한 폐기물 처리 인프라가 구축된 구미시로
  • 김형식기자
SK하이닉스, 완벽한 폐기물 처리 인프라가 구축된 구미시로
  • 김형식기자
  • 승인 2019.02.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민일보 = 김형식기자] 구미시는 SK하이닉스 유치를 위해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시는 SK하이닉스 유치를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과 산업인프라가 구축 돼 있는 도시일 뿐만 아니라 산업에 필수적인 폐기물 처리 인프라까지 완벽하게 구축 돼 있는 도시임을 강조해 구미가 투자의 최적지임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구미시는 산업단지 입지조건으로는 최적의 조건인 풍부한 수원에 따른 상수도, 공업용수 공급 시설, 하수도, 354kV의 송전선로와 더불어 폐기물 매립업체 2개소, 소각업체 2개소를 비롯헤 재활용업체 110개소가 관내에 소재하고 있어 생산에서 폐기물 처리까지 구미 한 곳에서 이루어 질 수 있어 공장설립에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매립, 소각, 재활용업체가 골고루 소재하고 있는 구미시는 폐기물 처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원가절감에 따른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SK하이닉스 입주가 예상되는 5공단에는 1만5000평 규모의 폐기물 처리시설 설치가 계획 돼 있어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5공단 인근에 소각시설 1개소, 매립시설 2개소가 있으며 뿐만 아니라 시설 공사시에 발생이 예상되는 건설폐기물 처리시설도 5공단 인근에 2개 업체가 소재하고 있어 폐기물 처리 분야에 상당한 장점이 될 수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폐기물 처리 인프라가 완벽하게 구축 돼 있는 구미에 SK하이닉스가 유치되기를 적극 염원하고 더불어 사업장 폐기물 처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반.인.반.신 2019-02-15 17:40:54
반.인.반.신의 고장에서는 샤머니즘 체험 테마파크나 만들어라. 21세기 최첨단 기술의 결정체인 반도체는 반.인.반.신이 있는 구미에 어울리지 않는다. 디램에 제사지내고 술뿌릴 것 같은데 불량난다. 각하! 구미에서 영원히 신으로 사소서. 우리 구미는 반.인.반.신 각하가 지켜주는 한 망하지 않을테니 걱정 없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