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고용한 만큼 기업에 인센티브 준다
  • 김우섭기자
경북도, 고용한 만큼 기업에 인센티브 준다
  • 김우섭기자
  • 승인 2019.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위주 보조금 지원 방침

[경북도민일보 = 김우섭기자] ‘2019년 영주시민 건강걷기대회’가 오는 17일 오전 8시 개최된다.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최소한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삼십분 운동하기캠페인(스포츠 7330)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영주시체육회가 주관해 서천둔치 영주교 아래인라인스케이트장을 출발해 제1가흥교를 거쳐 한정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7km코스로 진행된다.
 1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되는 이번 7km코스는 시민들이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거리로 더 많은 시민여러분의 동참을 위해 아침 8시부터 대회가 진행된다.
 대회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현장 접수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참가비 1인당 1000원은 인재육성장학기금으로 전액 기탁할 예정이다.

 지난 1998년도부터 시작된 걷기 대회에 참가한 인원은 현재까지 약5만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걷기대회에 발전에 일익을 담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체육회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건강걷기대회를 통해 2500만 원을 시 인재육성장학기금에 기탁한 바 있다.
 이재석 주무관은 “많은 시민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TV, 냉장고, 자전거, 생활용품 등 푸짐한 선물을 경품으로 준비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 모두가 매일같이 활기차게 걷는 습관을 가지고, 걷기를 실천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매년 행사에 참석하고 있는 권모(여.58.가사.영주동)씨는 “걷기대회 시작 년인 지난 1998년부터 참가를 했으며 올해도 변함없이 참해 서천을 걸으면서 가족 간 화목도 다지고 건강도 챙기고 일석이조 효과를 보고 있어 건강걷기 대회는 계절에 꼭 맞는 대회라”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