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3년 연속 산학협력 우수대학
  • 추교원기자
대구한의대, 3년 연속 산학협력 우수대학
  • 추교원기자
  • 승인 2019.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임사업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대학 선정
산학연계 교육 통한 현장실무 인재 양성 성과
The CEO 공모전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태국 비욘드 박람회에서 직접 바이어와 상담을 하고 있다.
The CEO 공모전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태국 비욘드 박람회에서 직접 바이어와 상담을 하고 있다.

[경북도민일보 = 추교원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PRIME사업단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산업연계 교육 활성화 선도대학 사업의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종합평가는 서면평가, 대면평가를 바탕으로 학과개편 및 정원조정의 지속성, 교육과정 혁신 및 진로교육의 내실화, 교원·인프라·학사제도 등 대학 지원 체계, 재정집행 계획의 적정성, 사업 종료 후 PRIME 분야에 대한 사후 성과 관리 등 대학 전반에 걸친 성과와 역량을 평가했다.
 대구한의대 프라임사업단은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 사회수요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5개 단과대학을 4개의 단과대학으로 개편하고, 대학의 정체성인 한의학의 특성을 살려 제약과 화장품 관련 전공을 결합한 화장품공학부, 화장품제약자율전공을 신설해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교육과정 혁신 및 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해 정규교과와 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한 DNeA 교육프로그램과 산업체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기업들의 애로기술을 해결하기 위해 The CEO 공모전 등을 운영했다.
 특히 전공교육의 질 개선을 위해 교육혁신원을 총장 직속기관으로 신설하고 DHU 진로개발종합지원계획과 로드맵을 통해 학년 단계별 진로교육 프로그램인 재학생 진로주간과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능력과 전공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화탐학기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1994년에 설립한 학교기업 화장품공장을 중심으로 지역 화장품기업의 제품 생산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경북지역 K-뷰티산업을 선도하는 산학 연계 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기획처 처장)은 “대구한의대는 산학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산업수요를 충족하는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종합평가에서 우수대학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앞으로도 프라임사업을 통해 미래 국가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과 더불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