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청도 나드리 투어버스’ 달린다
  • 최외문기자
오늘부터 ‘청도 나드리 투어버스’ 달린다
  • 최외문기자
  • 승인 2019.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투어버스 출발식
4~11월까지 2개 코스 운영
숨은 관광자원 홍보 기대

[경북도민일보 = 최외문기자] 청도군은 도시지역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청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청도 나드리 투어버스’를 오는 16일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군은 오는 15일 청도군청 광장에서 이승율 군수를 비롯한 박기호 군의장, 군의원, SNS홍보단, 문화관광해설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나드리 투어버스 출발식을 가졌다.
 청도나드리 투어버스 사업은 청도군과 전담여행사가 주민소득 증대와 연계한 코스를 개발하여 직접 청도여행 관광상품을 만들어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객판매하는 사업이다.
 청도군은 지난 2월 전담여행사를 공모·선정해 지난달 ㈜코다투어(대표), ㈜스타대구고속관광과 계약을 체결했다.
 전담여행사가 운영하는 청도나드리 투어버스는 45인승 1대로 4월~11월까지 총 86회를 운행한다. 
 청도나드리 투어버스는 2가지 코스를 운행하며 운행일정별로 코스가 달라 관광객이 선택할 수 있다.
 새마을코스는 대구에서 출발▷청도역▷와인터널▷청도시장▷소싸움경기장(소싸움테마파크)▷레일바이크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직거래장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운문코스는 대구에서 출발▷청도역▷운문사 ▷먹거리타운▷신화랑풍류마을▷운림고택▷운강고택▷직거래장터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이용요금은 성인 4000원, 중·고등학생, 경로, 장애인 3000원, 초등학생 2000원이며, 식사비용과 유료관광지 이용료는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사전예약은전화(053-428-6677) 또는 삼성여행사, 대구여행자클럽, 코다투어로 할 수 있다.
 청도군은 “그동안 청도군에 관광지 외에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자연경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광객들이 관광지만 구경하고 돌아가 아쉬움이 있었으나 이번 청도나드리 투어버스 사업으로 전담여행사와 군이 전통시장, 먹거리타운, 로컬푸드, 고택 등 지금껏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자원들을 찾아 즐길 수 있게 직접 여행상품을 개발·판매함으로써 군민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