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제불빛축제’ 대중교통으로 즐기세요”
  • 이진수기자
“‘포항국제불빛축제’ 대중교통으로 즐기세요”
  • 이진수기자
  • 승인 2019.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산강체육공원 행사장 주변 3개 구간 2.1km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 위해 교통통제 실시
市, 교통불편 최소화 중점… 임시주차장 마련

[경북도민일보 = 이진수기자] 포항시는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일부 구간에 대해 교통통제를 실시한다
 교통통제는 불빛축제(5월 31~6월 2일)가 개최되는 형산강체육공원과 포항운하 행사장 주변 3개 구간 총 2.1km이다.
 오는 31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하로(송림초 사거리↔ 포항 운하관) 0.6km 구간에 대한 교통통제를 실시하고, 메인 행사인 국제불꽃쇼가 열리는 6월 1일은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형산강북로(문화예술회관 뒤 삼거리 ↔ 형산교차로) 구간과 희망대로(형산교차로 ↔ 무봉리순대국 삼거리) 1.5km에 대한 차량통행을 전면 통제한다.
 중앙로(형산교차로→해도지점 농협은행), 문예로(해도지점 농협은행→무봉리순대국 삼거리)는 주택방향 이면도로 진입차량의 통행을 제한한다.
 포항시는 21일 교통대책 간담회를 갖는 등 시민과 관광객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행사장 주변, 주요 교차로, 임시주차장에 교통소통과 교통안전질서계도를 위해 교통봉사단체, 경찰, 공무원 등 550명을 배치하고 학교 등 13개소에 9450대의 임시주차장도 마련해 놓은 상태다.
 특히 메인 행사가 열리는 6월 1일은 교통종합상황실을 운영해 행사장 주변의 교통상황에 유기적으로 대처할 뿐만 아니라 포항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불빛축제 임시주차장 주차상황 실시간 안내 서비스’와 행사장 주변 교통지원 근무자를 통해‘임시주차장 및 빠른 귀갓길 안내’ 홍보물을 배부, 교통혼잡을 방지하고 관광객들의 편의를 증진한다.
 또 대구, 울산 귀가 차량의 내비게이션 안내 시 주요교차로 동시 쏠림현상 방지를 위해 영일만대로 우복IC, 중명IC, 포항IC로 교통분산을 위한 섬안큰다리→자동차검사소 사거리→동방지사 삼거리→동국SNC→청마세차장→우복I.C 등 10개소에 빠른 귀갓길 안내입간판을 설치하여 관광객들의 귀갓길 교통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철수 시 교통지원과장은 “성공적인 불빛축제를 위해 교통혼잡 해소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포항시민들은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