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순간 꿈을 이루는 첫발이 시작된다!
  • 모용복기자
꿈꾸는 순간 꿈을 이루는 첫발이 시작된다!
  • 모용복기자
  • 승인 2019.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대흥초, 6학년 진로진학 워크숍 개최
포항대흥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지난달 31일 ‘찾아가는 진로진학워크숍’을 갖고 있다. 사진=포항대흥초등학교 제공
포항대흥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지난달 31일 ‘찾아가는 진로진학워크숍’을 갖고 있다. 사진=포항대흥초등학교 제공

[경북도민일보 = 모용복기자]포항대흥초등학교(교장 김홍기)는 지난달 31일 6교시에 6학년 각 학급에서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진로진학워크숍’을 실시했다. 진로·진학 프로그램 특강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강점과 보완점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기 성장 계획 마련 기회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지난 4월 진로진학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습법 진단 검사 및 해석 특강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워크숍에서는 학급당 전문강사 1명이 ‘비전 설계와 표현을 위한 출발점 자기 효능감’, ‘Vision Building:꿈의 목록을 펼치는 꿈을 널다’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초등학생 때부터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할 수 있도록 6학년의 학생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에 대한 신념과 기대감인 자기효능감을 체크하고, 색종이 앞면에 자신의 꿈과 비전을 이미지화해 그리고 자기주도적인 노력을 결심하고 옮길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활동으로 전개했다.
김홍기 교장은 “ 우리 학교에서는 자신의 꿈에 대해 설계하는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교내 수업 시간 및 외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꿈꾸는 순간부터 꿈을 이루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것을 인식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