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물렀거라!”… 손끝부터 발끝까지 뜨겁게 달군 주말
  • 경북도민일보
“폭염 물렀거라!”… 손끝부터 발끝까지 뜨겁게 달군 주말
  • 경북도민일보
  • 승인 2019.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호인 족구·유해 외래어종 잡기대회 화보
“받아랏!”   초청일반부에 출전한 한 선수가 멋진 발리킥을 선보이고 있다.
“받아랏!” 초청일반부에 출전한 한 선수가 멋진 발리킥을 선보이고 있다.
“우리가 족구왕”  초청일반부 우승팀 일등코리아(왼쪽)와 준우승팀인 울진JC 선수들이 김찬수(가운데 왼쪽)경북도민일보 사장과 류순열 포항시족구협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가 족구왕” 초청일반부 우승팀 일등코리아(왼쪽)와 준우승팀인 울진JC 선수들이 김찬수(가운데 왼쪽)경북도민일보 사장과 류순열 포항시족구협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페어플레이 다짐”  이번 대회에 출전한 선수 및 심판대표가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며 선서를 하고 있다.
“페어플레이 다짐” 이번 대회에 출전한 선수 및 심판대표가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며 선서를 하고 있다.
“목 좀 축이고”   초청일반부에 출전한 구미시 선수들이 작전타임 중에 물을 마시고 있다.
“목 좀 축이고” 초청일반부에 출전한 구미시 선수들이 작전타임 중에 물을 마시고 있다.
“漁~~~~”    유해 외래어종잡기대회에 출전한 강태공들이 집중하며 낚시를 하고 있다.
“漁~~~~” 유해 외래어종잡기대회에 출전한 강태공들이 집중하며 낚시를 하고 있다.
“손 맛 느끼러 가자”   낚시에 앞서 준비물을 받기위해 줄서있는 강태공들. 어른들 사이에 어린이 강태공도 보인다.
“손 맛 느끼러 가자” 낚시에 앞서 준비물을 받기위해 줄서있는 강태공들. 어른들 사이에 어린이 강태공도 보인다.
‘수생태계 파괴자’     이날 문경시 산양면 평지저수지에서 낚아올린 유해 외래어종.
‘수생태계 파괴자’ 이날 문경시 산양면 평지저수지에서 낚아올린 유해 외래어종.
‘생태계 보호 앞장선 문경 강태공들’    입상자들이 수상후 참석한 내빈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생태계 보호 앞장선 문경 강태공들’ 입상자들이 수상후 참석한 내빈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경북도민일보] 경북도민일보가 주최한 ‘제4회 동호인초청 족구대회’와 ‘2019 문경 생태계 교란 유해 외래어종 잡기대회’가 2일 포항과 문경에서 각각 열렸다.
이날 포항 양덕축구장에서 펼쳐진 동호인초청 족구대회는 경북도내 전역과 부산, 대구, 경기도 등지에서 초청된 1200여명의 족구 동호인들은 30도가 넘는 무더위속에서도 멋진 발리킥 묘기를 선보였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을 대신해 권태흠 북구청장이 참석해 축하메시지를 전했고, 김정재 국회의원, 허대만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 등 여러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특히 이날 족구장에는 가족단위의 외지 동호인들이 눈에 띄게 늘어 족구가 이제 대중스포츠로 자리잡아가고 있음을 반영했다. 대회에서 가장 주목 받은 초청일반부에서는 일등코리아가 우승을, 초청40대부와 초청50대부에서는 울산하나와 수원매탄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초청 60대부와 경북관내부에서는 안성삼성원과 포항오족사청이 각각 1위에 올랐고 포항관내부에서는 마린스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문경시 산양면 평지저수지에서 열린 ‘2019 문경 생태계 교란 유해 외래어종 잡기대회’는 이른 아침부터 몰려든 낚시객 250여명이 낚시를 즐기며 토종어종을 보존하는 외래어종 퇴치에 일조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최교일 국회의원,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 박영서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 진후진·이정걸 시의원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이번 대회에서 토종 민물고기를 잡아먹는 외래어종인 블루길, 배스가 총 107kg이나 잡혀 아직도 유해 외래어종이 저수지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 영예의 1등에는 황병선(문경시 모전동) 씨가 4270g을 잡아, 우승을 차지하며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찬수 경북도민일보 대표이사는 “경북도민일보는 지역 토종어종을 비롯 생태계 보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교일 국회의원은 “생태계 보존을 위해 앞장서는 경북도민일보와 경북낚시협회, 참가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생태계 보존을 위해 국회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호·윤대열·조현집기자, 사진= 유재영기자·뉴스1 최창호기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