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화훼 디자인경진대회 大賞… 녹색공간 전문가 양성
  • 김홍철기자
계명문화대, 화훼 디자인경진대회 大賞… 녹색공간 전문가 양성
  • 김홍철기자
  • 승인 2019.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학부 최창훈 학생, 아이디어 정원부문 참가
전국 테라리움 전문가·4년제 대학생 중 대상 쾌거
제5회 대구생활화훼 디자인경진대회'에서 최고의 상인 대상을 수상한 최창훈 학생이 실습실에서 활짝 웃고 있다.
제5회 대구생활화훼 디자인경진대회'에서 최고의 상인 대상을 수상한 최창훈 학생이 실습실에서 활짝 웃고 있다.

[경북도민일보 = 김홍철기자] 계명문화대가 최근 열린 ‘제5회 대구생활화훼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고의 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제10회 대구 꽃박람회기간에 개최된 대회로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구그린시티포럼이 주관했다.
 대회는 전문분야인 아이디어정원(테라리움), 생활분야 플라워디자인(일반부), 생활분야 플라워디자인(학생부) 등 총 3개 분야에 200여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이 대학 디자인학부 원예·골프코스디자인전공 최창훈(2학년·20) 학생은 아이디어 정원부문에 참가해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창훈씨는 “아이디어정원(테라리움) 분야는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전문분야로 전국의 테라리움 전문가들과 4년제 일반대학 학생들이 대거 참가해 대상을 꿈도 꾸지 못했다”며 “그러나 내가 흘린 땀과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교수님들의 말씀에 힘을 얻고 열심히 준비했고, 앞으로 더 노력해서 세계 최고의 조경디자이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원예·골프코스디자인전공은 환경문제가 심각한 현시대에 각광을 받고 있는 전공이다.
 학생들은 실습위주의 수업을 통해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있으며, 졸업 후 공무원, 플라워샵, 조경설계 및 시공회사, 골프장 등에 취업해 녹색공간 조성 전문가의 길을 걷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