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이재도·정세현 의원, 시도의회의장협 ‘우수의정 대상’
  • 김우섭기자
경북도의회 이재도·정세현 의원, 시도의회의장협 ‘우수의정 대상’
  • 김우섭기자
  • 승인 2019.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삶의 질 향상 적극 기여
25일 백범기념관서 시상식
정세현
이재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재도 도의원(더불어민주당·포항7), 정세현 도의원(더불어민주당·구미1)이 오는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7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고 전국 광역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을 심사하는 상이다.

포항 출신인 이재도 의원은 제11대 도의회에 입성한 초선 의원으로 교육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경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로서 탁월한 리더십과 포용력으로 견제와 균형, 소통과 협치의 통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의회운영에 역할을 하고 있다.

경북도 및 경북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과 경북도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활성화와 같은 체감도 높은 지역 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도민의 복지 증진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재도 의원은 “지역민들의 열렬한 관심과 지지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큰 상을 받게 되어서 무척 감사하다”며 “지역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고 교감하는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에 주력해 나갈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세현 의원은 구미 출신으로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힘입어 제11대 도의회에 입성한 초선 의원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 위원,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을 수행하면서 젊은 열정과 패기를 앞세워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현재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맡아 경북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역할을 하고 있다. 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안, 도교육청 교육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대표발의 제정 등 활발한 입법활동과 경북 메이커 센터 구미 유치에 많은 노력을 했다.

정세현 의원은 “부족함에도 큰 상을 주신 도민과 선배 동료의원님들, 관계 공무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구 주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지역민들께 보답하고자 의정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