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실한 농업고장 만들기' 윤경희 청송군수 잰걸음
  • 이정호기자
'건실한 농업고장 만들기' 윤경희 청송군수 잰걸음
  • 이정호기자
  • 승인 2019.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 기반 농산업 분야 적극활용
벼 병해충 드론방제 시연 현장을 찾은 윤경희 청송군수.

윤경희 청송군수가 청송군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청송! 과학기술 기반으로 미래농업을 선도하고,다방면으로 노력하여 살기좋은 최고의 농업고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군수는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직원들과 함께,긴밀한 업무체계를 구축하여 파트별로 나누어 연중 여러사업들을 해결해나가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 실질적인 농업현장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나가 미래농업에 접합한 친환경농업 활성화와 미래농업 대응능력 강화로 농업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역특산물 가공으로 부가가치를 증대시키고 새로운 소비영역을 창출해 나가기 위해 사과저담잼 등 가공제품을 개발하고,품목제 허가를 취득하여 농산물의 부가가치 창출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농촌관광체험을 찾는 도시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청송군 웰빙농산물과 전통문화를 활용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지원하여,농촌관광 활성화와 농산물 직거래 10% 상승효과를 얻어냈다.

특히 농촌고령화에 따른 농촌일손 부족을 해소하고,농약중독 예방과 병해추 방제효과를 제고시킬 목적으로 무인항공(드론)을 이용하여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을 시행하여,4차산업 신성장 동력인 드론분야의 인재양성과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해 농산업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러 사업들은 실제 좋은성과와 결과를 불러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송이 어느 지역보다 튼튼하고 건실한 농업고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