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엔 가족과 ‘문화 연휴’ 보내세요
  • 이경관기자
올 추석엔 가족과 ‘문화 연휴’ 보내세요
  • 이경관기자
  • 승인 2019.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문화·예술 행사 다채
포항, 스틸아트페스티벌 진행
작품 전시·체험 프로그램 마련
경주, 퓨전전통국악공연 선보여
귀성객 위한 레크레이션 준비도
대구, 오페라 ‘사랑의 묘약’ 연출
박생광展 연휴 동안 무료 전시
체험객들이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신라마을 전통놀이를 즐기고 있다.
대구미술관 박생광 전시를 관람 중인 관람객들.
보문단지에서 체험객들이 한복을 입고 제기차기를 하고 있다.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대구·경북에서 풍성한 문화·예술 행사가 마련된다.

먼저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2~15일까지 아라예술촌,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내 신라마을, 포항시립중앙아트홀,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을 진행하는 영일대해수욕장, (구)포항수협냉동창고 등에서 귀성객 및 지역주민, 포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풍성한 명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내에 위치한 초가로 이뤄 신라마을에서는 신라마을 체험놀이 ‘신라야신라야!’가 12일부터 추석 명절 연휴(명절 당일 휴관)에 진행된다. 체험은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후 1~5시까지로 초가, 초정 대장간에 다양한 테마가 준비되어 있다. AR체험 ‘내가 그리는 AR 연오세오’로 색다른 증강현실을 체험하고 천연염색체험 ‘오색빛깔 내손수건’과 짚풀공예 전시를 관람하고, 과메기알집을 만들 수 있는 ‘아기자기 짚풀공예’ 프로그램뿐 아니라 ‘금빛 금관만들기’ 체험과 ‘얼쑤! 우리장단 배우기’로 신나고 재미있는 추석 명절을 즐길 수 있다.

‘2019 스틸아트페스티벌’을 진행하는 영일대해수욕장 장미원 일원에서는 추석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매직·마임 공연 등을 12~15일까지 (오후 5시 30분~8시 10분) 4일 동안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다. 또한 추석맞이 풍선배포, 스틸 포토존 등 특별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 스틸아트 주요 작품 전시로 더욱 풍성한 스틸 한가위 한마당이 준비돼 있다.

아라예술촌에서는 추석 연휴기간인 12~15일까지(13일 명절 당일 휴관) 가족 ‘전통문화체험’을 주제로 야외마당에서 다양한 전통놀이(대형 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사방치기)가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아라예술촌 1층 문화사랑방에서는 연휴(12, 14, 15일) 기간 내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이어간다. 목욕입욕제 만들기, 가족영화 상영 구룡영화관, 포항풍경 스크레치 체험 등이 3일 동안 운영되며, 14일과 15일에는 네온사인DIY, 활동작가가 진행하는 도예 및 목공예 체험을(재료비 별도) 비롯해 권선희 작가의 시화 작품전을 관람할 수 있으며, 그 외 소원나무 소망적기, 자율카페 등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포항시립중앙아트홀(인디플러스 포항)에서는 명절(명절 당일 휴관) 기간 동안 가족영화인 ‘수상한 그녀’, 아이들의 시선에서 ‘가족’이라는 주제를 다룬 ‘우리집’ 등 지치고 힘든 사회에 동심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깊은 감동을 안겨줄 영화들을 상영한다.

경주에서는 12~15일까지 이어지는 추석을 맞아 경북문화관광공사가 귀성객과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오는 12일, 13일 양일간 진행되는 버스킹 공연(통기타, 마술공연, 팜페라 등)과 다양한 미션 수행 이벤트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또한 14일, 15일은 레크레이션, 전통국악 및 퓨전전통국악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각종 체험행사(풍선아트, 왕과 왕비 옷 체험, 다트 던지기)가 부스 3곳과 전통민속놀이 마당(투호던지기, 대형윷놀이, 굴렁쇠 굴리기)이 열린다.


추석 연휴기간 대구 곳곳에서도 다양한 문화공연, 전시회,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오는 14~15일까지 2·28기념중앙공원에서 고산농악단의 풍물놀이, 매직메이커스의 마술, 백년욱 무용단의 무용공연이 열린다.

경북대학교 태평류악회 동아리와 음악협회는 오는 14일 동대구역 광장 3번 출구에서 추석맞이 국악연주 및 사물놀이를 펼친다.

‘제17회를 맞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14~15일까지 양일간 이시아폴리스 롯데아울렛 앞 광장에서 광장 오페라 ‘사랑의 묘약’과 ‘라 보엠’을 선보여 실감 나는 공연을 연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펼쳐지는 이 공연은 내달 3일 삼성창조캠퍼스 야외 광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추석당일인 오는 13일 오후 5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앞 야외특설무대에서는 대구시립국악단의 신명나는 국악공연을 선보인다. 미술관 앞마당에는 가족친지들이 함께 흥겨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오는 14일 오후 2시 챔버홀에서 밤베르크 교향악단과 지휘 거장인 헤르베르트 블롬슈테트 지휘로 베토벤의 교향곡 제6번 ‘전원’을 영상음악회로 선보인다.

대구미술관은 ‘팝·콘’ 전과 한국 근현대미술의 거장을 재조명하는 ‘박생광’전, 국내외 활발한 활동으로 주목받는 박종규 작가의 개인전 등 다양한 전시를 추석연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국립대구박물관은 오는 12~15일까지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솔관 야외마당 및 중앙홀 로비에서 전통매듭 팔찌 만들기, 염색체험 등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