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밖으로 떠나는 안동 역사여행, ‘안동투어패스’ 출시
  • 정운홍기자
교과서 밖으로 떠나는 안동 역사여행, ‘안동투어패스’ 출시
  • 정운홍기자
  • 승인 2019.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운동 역사체험 등 대표 관광지 최대 44% 할인
안동투어패스 포스터.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성지 안동에서 독립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투어패스’가 출시됐다.

안동시는 경북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안동의 독립운동 역사를 쉽게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안동투어패스’를 출시했다.

안동투어패스는 지역의 독립운동과 관련된 관광자원과 관광 편의 시설을 서로 연계해 관광객들이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을 발굴하고자 추진하는 ‘임청각 역사체험 콘텐츠 연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안동투어패스는 독립운동 역사체험을 포함한 대표 관광지를 최대 44%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관광 상품이다. △유교랜드 △임청각 독립운동 VR/AR 체험존 ‘놀팍(NOLPARK)’ △월영교 황포돛배 △구름에 리조트 카페 등이 포함된 ‘48시간 자유이용권’과 △하회마을 △경북독립운동기념관을 함께 체험하는 ‘패키지 상품권’으로 구성됐다.

상품예약 및 구매는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와 야놀자, 쿠팡, 티몬, 위메프, 11번가, G마켓, 옥션 등의 오픈마켓을 통해 가능하며 안동투어패스로 검색하면 된다. 특히 야놀자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사용하지 않은 티켓은 100% 자동 환불된다.

향후 지역의 관광 체험시설, 숙박, 음식점 등 관광 관련 업체와 안동투어패스에 대한 상품제휴 및 연계를 통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콘텐츠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안동투어패스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독립 운동가를 배출한 우리 지역의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새로운 관광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