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 올해 3분기 범죄예방 ‘숨은 조력자’
  • 정운홍기자
경북경찰,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 올해 3분기 범죄예방 ‘숨은 조력자’
  • 정운홍기자
  • 승인 2019.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217건 대책 마련
주민 불안 해소·범죄예방
구미경찰서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에서 벽화채색 및 방범시설물 설치작업을 펼치고 있다.
구미경찰서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에서 벽화채색 및 방범시설물 설치작업을 펼치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이 올해 3분기 도내 24개 경찰서에서 운영한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가 중요 신고사건 대응 및 지역 치안문제 해결에 공헌한 것으로 평가됐다.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는 지역사회 치안문제 해결을 위해 경찰 기능 간 공유 및 협업으로 종합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그 성과를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등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해 올해 4월부터 전 경찰서에서 시행 중이다.

이번 3분기 협의체 운영을 통해 사회적 약자 보호 등 중요 신고사건 대응 54건 교통사고 다발장소 분석 및 관리 등 지역 내 치안문제 해결 163건 총 217건을 논의하고 대책을 마련했다. 주요 사례로 구미경찰서는 치안수요 밀집지역인 공단이주 지역 환경개선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 회의로 ‘LG-경북협의회 나눔기금’을 확보해 벽화채색 및 방범시설물을 설치했다.


칠곡경찰서는 여성 원룸밀집지역에 ‘범죄예방 방범장치(지키me)’ 340개를 원룸 외벽에 설치해 성범죄 등 범죄의지 사전 차단에 노력했으며 청송경찰서는 수확기 농산물 절도 예방을 위해 ‘이동형 CCTV’ 10대를 농산물 저장창고 등 범죄취약지에 설치해 지역주민 불안감을 해소와 범죄예방에 기여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 치안문제 해결에 노력할 것이며 특히 지역주민과 끊임없는 소통으로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