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베트남 유학생·재학생 해외 취업 지원
  • 추교원기자
대구한의대, 베트남 유학생·재학생 해외 취업 지원
  • 추교원기자
  • 승인 2019.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G TECH와 협약 체결
글로벌 인재육성 협력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최근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글로벌 인재 양성 및 베트남 유학생들의 베트남 현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AG TECH와 협약을 체결했다.

AG TECH는 2014년 1월 베트남 박닌성에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6월에 현지 공장 건축을 완료하고, 배터리와 헤드셋의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AG TECH 김경호 법인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홍보동영상 시청,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공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구한의대 베트남 유학생들의 베트남 취업 지원 △대구한의대 재학생의 베트남 현장실습 지원 및 글로벌 인재 육성 협력 △베트남 현지 한의 의료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 활성화 협력 △산학 및 연구 과제 공동 수행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한의학을 기반으로 1997년 전국대학 최초로 화장품약리학과 개설을 시작으로 국내 최고의 학교기업 화장품공장을 설립해 중국과 태국, 베트남 등으로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산학협력과 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위해 경상북도 화장품 브랜드인 CLEWNCO(클루앤코) 관련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에서 학생들은 현장실습과 인턴쉽, 해외 취업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AG TECH와의 협약을 계기로 한국과 베트남 국가차원의 교류활성화 뿐만 아니라 양 기관에도 상생의 길이 열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