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 국도 영덕구간 ‘감응신호’ 도입
  • 김영호기자
7번 국도 영덕구간 ‘감응신호’ 도입
  • 김영호기자
  • 승인 2019.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4㎞ 구간 설치 완료
12개 교차로 운영 시행
통행車·보행자 편의 향상

국토교통부 포항국토관리사무소(소장 공기석)와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체결한 영덕군 지내 국도감응신호 구축사업이 완료돼 통행차량 및 보행자 편의와 교통안전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4일 포항국토관리사무소는 5일 오전 10시부터 7번 국도 영덕군 남정면 부경리 부경온천 앞 교차로에서 영덕읍 남산리 영덕농공단지 교차로까지 14.4km 구간 12개 교차로에서 국도감응신호 운영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도감응신호는 교차로의 교통신호체계를 개선해 도로이용자에게 원활한 신호를 제공하는 최첨단 교통신호시스템으로 좌회전 차량이 좌회전 구간에 설치된 파란네모선 안에 차량을 정차해 대기할 경우 신호등에서 좌회전 신호가 제공되며 횡단보도의 경우 보행자가 신호등 하단에 설치 된 보행신호 버튼을 누르면 횡단보도에 녹색신호가 제공된다.


특히 횡단보도 보행자의 경우 신호등 하단에 설치 된 보행신호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횡단보도 신호가 바뀌지 않으므로 횡단보도 이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에 설치된 7번 국도의 횡단보도에 보행신호버튼이 설치된 곳은 경운대학교연수원 앞 교차로, 삼사해상공원 교차로, 삼사삼거리, 강구중학교 교차로, 강구대교 앞 교차로, 소월리 마을회관 앞 교차로 등 6곳이며 좌회전 차량 감응신호는 부경온천 앞 교차로와 강구신협 교차로, 영덕논공단지 교차로 등 12곳이다.

포항국토관리사무소 임우상 보수과장은 “7번 국도 도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도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감응신호를 도입했으며 국도감응신호의 빠른 정착을 위해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