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재, 20대 국회의원 공약 완료율 도내 1위
  • 손경호기자
박명재, 20대 국회의원 공약 완료율 도내 1위
  • 손경호기자
  • 승인 2020.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남·울릉 선거구
자유한국당 박명재 국회의원(포항남·울릉·사진)이 20대 국회의원 공약 완료율 분석 결과 경북의원 중 1위(80.5%)로 드러났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20대 지역구 국회의원 244명(2월초 기준, 253명 중 공석 5명 및 총리장관직 수행 4명 등 제외)의 공약을 대상으로 약 2개월간 이행 평가를 실시·조사한 결과이다. 박 의원은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8개 분야에 총 36건을 공약했고, 이중 29건을 완료해 공약 완료율이 80.5%에 달했다.

박 의원이 완료한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국가산업단지 포항블루밸리 성공적 조성’을 위해 용수공급사업을 완수했으며 임대전용산업단지도 조성하여 기업유치를 원활하게 했고, ‘포스코를 중심으로 첨단화·고도화된 철강산업 육성·지원’을 위해 국회철강포럼을 결성해 각종 철강산업 현안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해 과기부 예타 기술성평가를 통과했다. 또한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송도~영일대해수욕장 연결 교량 건설’, ‘효자~구포항역 간 폐철도부지 공원화사업’, ‘수상레저타운 등 형산강 프로젝트 추진’, ‘호미반도권 해안둘레길 조성’, ‘울릉일주도로 건설’, ‘울릉노후어업지도선 교체’등 지역경제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약사업들을 챙겼다.

그리고 ‘영일만 횡단대교 건설’을 위해 2016년 이후 매년 국비 확보는 물론 관계기관과 협력해 나가고 있으며, 특별교부세 등을 68개 사업, 562.5억원을 확보했다.

박명재 의원은 “21대 총선에서도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한 필요하고 정당한 공약을 적극 발굴·제시하고, 그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