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서한e스테이’ 신혼부부·청년 특별공급
  • 김무진기자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 신혼부부·청년 특별공급
  • 김무진기자
  • 승인 2020.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서한, 18~19일 청약 접수
신혼부부 81세대·청년 34세대
전용 59㎡ A·B·C 타입 구성
4베이 등 최신 평면 트렌드 적용
친환경 단지 설계·커뮤니티 시설
우수 교통망·학세권 단지 ‘눈길’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 투시도. 사진=㈜서한 제공
㈜서한이 대구혁신도시 A-4블록에 일반공급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가 14일 신혼부부 및 청년을 위한 115세대 특별공급에 들어간다.

젊은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신혼부부·청년 특별공급은 지난해 대구국가산단 서한e스테이에서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안정적 거주 여건 및 부담 없는 임대료 때문이다. 실제 2년 단위 계약갱신으로 최장 10년 동안 거주 가능하고, 퇴거 3개월 전 신청 시 자유로운 퇴거가 보장된다.

13일 ㈜서한 등에 따르면 전용 59㎡ A·B·C타입으로 구성된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 신혼부부·청년 특별공급은 표준형의 경우 보증금 7900만원에 월 임대료 9만원의 파격적 가격으로 공급한다.

‘선택형1’은 보증금 5900만원 및 월 임대료 14만4000원, ‘선택형2’는 보증금 4000만원 및 월 임대료 19만5000원으로 3가지 임대료 조건 중 거주자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매년 임대료 상승률도 연 0.9%로 제한되고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거주지역, 자산보유액에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무주택세대 구성원, 소득여건 등 신혼부부와 청년 특별공급 신청 자격을 충족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별공급 자격은 신혼부부는 혼인 기간 7년 이내 또는 입주 전까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청년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미혼자다.

또 신혼부부와 청년 모두 임대기간 종료일까지 무주택세대 구성원 요건을 충족해야 하고, 해당 세대 월 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 평균 소득의 120% 이하여야 한다.

특히 이번에 특별공급하는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는 4베이(59㎡A), 알파룸(59㎡B), ‘ㄷ’자형 주방(59㎡C) 등 최신 평면 트렌드가 적용됐다.

여기에다 중앙광장 e스테이스퀘어, 조이월드, 액티브가든 등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친환경 단지 설계는 물론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실버라운지, 키즈케어센터 등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여러 인프라를 갖춘 대구혁신도시 생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인근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사복역 건설이 예정돼 있고 혁신대로, 안심로, 범안로 등 교통망도 뛰어나다.

아울러 인근에 스마트 초등학교인 숙천초등학교가 있고,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대구혁신도시 내 학세권 단지로 손꼽힌다.

이밖에도 코스트코 및 중심상업지구도 인접해 쇼핑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는 오는 4월 입주 예정으로 총 477세대 가운데 이번에 신혼부부 특별공급 81세대 및 청년 특별공급 34세대 등 115세대를 특별공급한다.

청약 신청은 오는 18~19일 인터넷(혁신도시 서한e스테이 홈페이지)을 통해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 계약은 21~22일 이틀간 진행된다.

홍보관은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 2번 출구(수성구 달구벌대로 2564)에 들어서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혁신도시 서한e스테이는 우수한 평면과 풍부한 커뮤니티를 갖춘 전용 59㎡ 아파트를 월 9만원의 임대료로 10년간 부담없이 살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며 “특히 최근 대구의 아파트 매매가 고공상승 등으로 집을 사기 어려워진 신혼부부 및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