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지역 문화예술 사업 풍성
  • 이경관기자
포항 구룡포지역 문화예술 사업 풍성
  • 이경관기자
  • 승인 2020.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룡포생활문화센터
4개 국비공모사업 선정
총 7600만원 확보 성과
구룡포생활문화센터에서 실시한 홈커밍데이 베이킹 체험 모습.

(재)포항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가 2020년 4개의 국비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7600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지역문화인력 지원 사업’,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경북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특성화 지원 사업’, ‘경북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국비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의 다양성과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재)지역문화진흥원에서 지원받는 ‘지역문화인력 지원사업’은 신규채용을 통해 채용된 문화인력이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에 근무하며 지역문화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항문화재단은 이 사업으로 지역문화인력 1명을 배치 받아 진행한다.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지역 주민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생활문화 참여를 돕고 일상 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환경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 선보일 프로그램은 △구룡포 야외 영화관 △홈커밍데이 △사진동아리 운영이다.

‘경북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특성화 지원 사업’은 2000만 원의 예산으로 입주 작가와 함께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우리 가족 밥그릇 만들기 △우드버닝 아트 △선장할아버지, 해녀할머니 미술치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북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 사업’ 또한 3000만 원의 예산으로 문화예술교육사를 채용해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구룡탐험대와 2~4분기 정규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엄국천 포항문화재단 생활문화팀장은 “예술인과 주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