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북도의회 정책연구委 워크숍
  • 추교원기자
2020 경북도의회 정책연구委 워크숍
  • 추교원기자
  • 승인 2020.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조현일 위원장이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조현일)는 20~21일 경산시 와촌면 송림 한옥마을 세미나실에서 도의회 정책연구위원, 의원 연구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의회 제7대 정책연구위원회 성과와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정책연구위원회와 4개 의원 연구단체의 지난 실적을 점검하고 2020년도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워크숍에서는 지난 2018년 제7대 정책연구위원회가 출범한 이후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제7대 정책연구위원회는 제11대 의회 개원 이후 총 11개, 115명의 의원이 참여한 의원연구단체를 운영하며 2018년 ‘지방자치 분권과 지역혁신 대토론회’ 개최 및 총 12회 연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의원정책개발비를 활용한 의원 입법정책 연구용역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적극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상 정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2020년부터 의원정책개발비를 활용한 입법정책 연구용역을 시행해 경북도 공동주택관리 지원방안에 관한 연구 등 현재까지 6건의 연구용역을 진행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예·결산 관련 연구용역 등 3건 이상의 연구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 마지막에는 최근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한 ‘덕분에 챌린지’를 진행해 코로나 19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 자원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

둘째날 이어진 현장방문에서는 팔공산도립공원 내 주요 문화자산인 선본사와 갓바위를 방문해 도립공원 관계자로부터 공원의 주요현황과 도립공원의 국립공원 지정과 관련 추진상황 등의 설명을 청취했다.

조현일 정책연구위원장은 “지난 2년 동안 도정발전과 입법 및 정책대안 개발 등 정책연구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코로나 19사태 극복과 도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