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역세권 ‘동대구 동화아이위시’ 10일 분양
  • 김무진기자
동대구역세권 ‘동대구 동화아이위시’ 10일 분양
  • 김무진기자
  • 승인 2020.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특별공급·14일 1순위 청약 받아
지하 4층~지상 25층 총 144가구 규모
교통·편의시설·미래가치 3박자 갖춰
‘동대구 동화아이위시’ 투시도. 사진=㈜동화주택 제공

지역 건설업체인 ㈜동화주택이 교통·편의시설·미래가치 등 3박자를 갖춘 새로운 동대구역세권 아파트를 선보인다.

6일 ㈜동화주택에 따르면 ‘올인빌(All In Vill)’ 복합단지인 ‘동대구 동화아이위시’를 10일 공개, 분양한다.

올인빌은 ‘마을(Village) 안에서 모든 생활을 해결한다’는 뜻으로 집 근처에서 먹고·자고·사고·노는 라이프 스타일이 가능한 주거환경을 의미한다.

대구 동구 신천동 56-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동대구 동화아이위시는 지하 4층~지상 25층, 전용 면적 84㎡ 및 126㎡ 타입 총 14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동대구 동화아이위시가 들어서는 동대구역 주변은 최근 대구 신도심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곳으로 지난 2016년 12월 신세계백화점 및 동대구복합환승센터가 개장하면서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대구도시철도 동대구역을 비롯해 철도 및 고속버스 등 복합환승센터, 백화점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데다 최근 인근 지역 곳곳이 새로운 아파트가 건립되는 점도 한 몫 하고 있다.

또 고속버스터미널 후적지 개발, 현재 계획이 예정된 도시철도 엑스코선(가칭) 등 생활 편의성에다 여러 미래 가치가 더해질 예정인 점도 호재다. 엑스코선 확정 시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 KTX 동대구역, SRT 동대구역, 엑스코선까지 4개 역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대구지역 유일 ‘쿼드 역세권’이라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백화점, 영화관, 아쿠아리움 등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신세계백화점을 걸어갈 수 있어 쇼핑과 여가, 외식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인근에 현대시티아울렛, 이마트 만촌점, 파티마병원 등도 위치해 생활 편의성이 높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로 신천초등학교를 비롯해 청구중·고, 경북대, 시립 동부도서관 등이 인접하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중도금 무이자(60%),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무상 시공도 매력적인 요소다.

또 현관 중문, 주방 강화 인조대리석, 빌트인 주방가전(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에이컨 실외기 자동 루버 무상 시공 혜택도 제공된다.

아울러 초미세먼지 필터링, 공기청정 및 내부순환 기능을 갖춘 헤파필터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도 적용되는 한편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데크 쉼터 등 다양한 휴게공간,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북카페&독서실, 경로당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비조정대상지역인 동구에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주택 보유 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를 할 수 있다.

청약 접수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이며, 정당 계약은 내달 3~5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동구 신천동 56-1번지에 마련된다.

한편 올 4월 입주를 시작한 ‘연경지구 동화아이위시’는 ‘제24회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일반 중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