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公 대경본부, 투자유치로 中企 성장 결실
  • 김형식기자
산단公 대경본부, 투자유치로 中企 성장 결실
  • 김형식기자
  • 승인 2020.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하에너지, ‘미니스톰’ 본격 출시 전 크라우드펀딩 진행
객관적 제품 평가·소비자 반응 확인… 입소문 효과 톡톡
구미산단에 자동화 라인·스마트공장 체제로 사업 확장 예정
부품·소재 전문벤처기업 성하에너지가 개발한 개인용 초소형 저전력 냉풍기 ‘미니스톰(MINI STORM)’
부품·소재 전문벤처기업 성하에너지(대표 장윤희)가 개발한 개인용 초소형 저전력 냉풍기 ‘미니스톰(MINI STORM)’이 본격 출시를 앞두고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성하에너지는 최근 개발한 세계 최초 제습 겸용 냉매 없는 신개념 친환경 세미 에어컨 ‘미니스톰’에 대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객관적인 제품 평가와 소비자 검증을 받고자 나섰다.

지난 3~7일까지 5일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퍼니펀딩(Funnyfunding)을 통한 제품 판매와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 성하에너지는 ‘미니스톰’ 특가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 기간은 짧았지만 주문이 몰려 생산캐퍼를 초과하면서 마감 하루 전 펀딩을 중단할 정도로 참여자가 폭주했다.

성하에너지는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며 소비자 반응을 미리 확인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효과를 거뒀을 뿐 아니라 오히려 마감된 이후에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입소문이 퍼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성하에너지 측은 오는 14~20일까지 7일간 2차 크라우드 펀딩 공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규하)는 대구경북지역 산업단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크라우드펀딩과 엔젤투자 유치를 통해 성공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장윤희 대표는 “미니스톤은 ‘2019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뛰어난 과학 기술력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반도체 소자를 이용한 신개념 전자냉각 방식의 핵심 기술을 갖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등 해외 수출과 투자 유치도 가능할 것”이라며, “대만, 미국, 베트남, 스위스 등 해외에서도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샘플 신청을 해왔다”고 밝혔다. 또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 구미산업단지에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자동화 라인 구축 및 스마트공장 체제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