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사로잡을 ‘울릉 언택트 관광’
  • 허영국기자
관광객 사로잡을 ‘울릉 언택트 관광’
  • 허영국기자
  • 승인 2020.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비대면 관광상품 출시
숙박시설·렌트카 할인 등
관광객에 필요한 혜택 담아
울릉아일랜드투어 패스권으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울릉도 관문 도동항이 요즘 관광객들로 북적거린다
울릉군이 비대면 마케팅 방식을 활용해 판매 직원이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대면하지 않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언택트(Untact) 관광상품을 이번달에 출시한다.

군은 이와 함께 경북 도내에서 운영 중인 패스권 중 VIST 울릉여행티켓 상품을 이달 중순 시범적으로 출시해 관광객 유치전을 벌일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소셜커머스 와 오픈마켓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상품 패스권의 경우 숙박 시설별로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 상품에 관광지 할인을 포함한다는 것.

이 상품은 부가적으로 현재 진행 중인 경북도민 여객선비 할인(50%)을 적용받지 못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여객선 할인을 추가로 선택(경북도민 중복 할인 불가)할 수 있으며, 렌트카 할인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관광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킬수 있는 울릉아일랜드투어 패스권과 함께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군은 VIST 울릉여행티켓 상품 출시 이후 9~10월 중에는 소셜커머스 또는 오픈마켓에 기획전을 구성해 관광객들에게도 더 저렴한 가격에 울릉도를 관광 할 수 있는 방안을 계획한다는 방침이다.

울릉아일랜드투어 패스권 구매 시 울릉공영버스 5회 또는 무제한 이용권을 선택, 버스를 이용한 시티투어 형태로 주요관광지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으며, 유료관광지 할인, 맛집(가맹점) 할인도 패스권 내에 포함돼 있다.

인천에서 온 한 관광객은 “울릉아일랜드투어 패스 상품권으로 공영버스를 타고 유료관광지와 맛집을 저렴하게 여행 할 수 있어 너무 좋았고, 스탬프투어와 같이 연계해 사용해 보니 편리하게 여행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개별여행과 언택트 관광으로의 변화 추세에 맞춰 새로운 관광 상품을 출시해 위기의 섬 관광산업을 활성화 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