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서 추억 쌓으세요”
  • 김형식기자
“새로워진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서 추억 쌓으세요”
  • 김형식기자
  • 승인 2020.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동 리모델링 사업 완료
농촌 숙박 체험 이용객들에
다양한 볼거리·놀거리 제공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이 숙박동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구미시 도개면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위원장 김상종)에서 숙박동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5일 오픈했다.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은 지난 2018년 농촌휴양체험마을 사업자로 선정 돼 전통가옥 숙박체험시설을 운영해왔으나 숙박 외 콘텐츠가 부족해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지 못했다.

이에 운영위원회는 보조금(도비 3000만원, 시비 7000만원)과 마을 자부담금(2000만원)을 확보해 지난 5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새 단장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숙박시설 주변 유휴공간을 활용해 개발을 시작했다. 지하수가 흐르는 물레방아, 연못, 실개천 등 조경 시설을 조성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캠핑 데크 2개와 부대시설을 설치해 숙박 이용객들에게 캠핑 공간을 제공하고 튜브 수영장과 트램폴린, 그네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갖췄다.

새롭게 단장한 시설들을 5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성수기에는 상시 운영, 비수기에는 주말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고 숙박 시설을 이용하면 추가 요금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숙박 요금은 기준인원에 따라 5만원~15만원이다.

김상종 신라불교초전지마을 운영위원장은 “우리 정보화마을의 발전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오래전부터 리모델링 사업을 구상해왔으며 사업 추진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마을주민과 구미시 등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고 이번 사업을 통해 모례가정권역이 구미시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에서는 숙박 체험 외에도 매년 옥수수 따기, 감자 캐기, 꽃송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지역 특산물과 먹거리 판매를 통해 마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예약·문의는 유선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