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삭’ 휩쓸고 간 대구경북 온통 ‘쑥대밭’
  • 사회부·지방부 종합
‘마이삭’ 휩쓸고 간 대구경북 온통 ‘쑥대밭’
  • 사회부·지방부 종합
  • 승인 2020.09.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우·강풍에 담벼락 파손
간판 추락·차량 전복·정전
해안가 주택 3곳 완파 등
도내 전역 아수라장 방불
수산양식장 물고기 떼죽음
과수농가 낙과피해 망연자실
대구 92건 피해 신고 접수
가로수 쓰러져 차량 덮치고
항공기 12편 결항… 운항 차질
주택 지붕 훼손 등 피해 잇따라
다행히 인명피해 없어 안도
3일 오전 경북 포항시를 강타한 제9호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북구 환여동 멸치 덕장이 폐허로 변했다. 뉴스1
3일 오전 경북 포항시를 강타한 제9호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북구 환여동 멸치 덕장이 폐허로 변했다. 뉴스1
제9호 태풍 ‘마이삭’이 휩쓸고 간 대구와 경북은 곳곳이 쑥대밭으로 변했다.

3일 경북도에 따르면 전날 도내 전역의 평균 강수량은 88.5㎜로 김천(증산)이 230.5㎜, 울진(금강송) 230㎜, 영양(수비) 198.㎜가 내렸고 강풍으로 도내 전역에서 정전사고와 교통이 통제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다행히 이번 태풍으로 인명피해는 없었다.

이날 새벽 5시께 포항 북구 장성동 현진에버빌 담벼락이 강풍에 넘어져 차량 2대가 일부 파손됐고 포항시 중앙동 모상가건물 간판이 떨어져 인도에 나뒹굴었다. 또 죽도시장 앞 전선이 강풍에 끊이지는 바람에 시장상가 일대에 정전이 발생했고 모 회사 사무실에도 정전과 인터넷 연결이 끊기기도 했다.

포항시 북구 죽천리 해안도로에 서 있던 전신주는 엿가락 처럼 휘었고, 환여동 상가 옥상에 설치돼 있던 이동전화 기지국이 바닥으로 추락해 통신사의 통화가 불통되기도 했다.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근대역사거리~구룡포해수욕장 1km 가량 구간에서 주택 3곳이 완파, 20곳이 반파됐고 지붕이 파손된 가구가 40곳, 29곳에서 담장이 넘어졌다.

추석을 앞둔 과수농가도 피해가지 못했다. 포항시 북구 기계면 봉좌마을 등 과수원 농가에서는 수확을 앞둔 사과가 강풍에 떨어져 올 농사를 망쳤다. 포항시 남구 양포리에는 어선 8척이 침몰했고, 육상양식장 지붕 30여곳이 강풍에 날아갔고, 구룡포의 양식장 2곳에서는 강풍으로 발전기가 고장나 넙치, 강도다리 등 물고기 수만마리가 떼죽음 당했다.

영덕 강구 해파랑 공원은 초토화됐고 해안가는 월파로 주택과 상가가 반파되기도 했다.

봉화군 소천면과 영양군 영양읍의 무창리 주택 토사유입과 하천범람 우려로 7가구 13명이 긴급 대피했고 울진군 죽변면에서는 파도가 방파제를 넘어 마을이 물에 잠기는 바람에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기도 했다. 피해가 우려됐던 경주 월성원전과 울진 한울원전 등 공공시설은 다행히 피해를 입지 않았다.

영덕 강구축산항과 울진군 후포항에서 선박 2대가 침몰했고 1대가 표류 중이다.

대규모 정전으로 도내 6개 시군 2만1737가구가 큰 불편을 겪었다. 현재(이날 오전 8시) 영양청송 등 2145세대는 복구가 완료됐고 나머지 포항시와 영덕·울진·예천군 등 1만9592세대는 복구 중에 있다. 강풍과 많은 비로 전날 밤 10시부터 9개 시·군에서 17곳이 통제됐으며, 영천시 대창면 강희리~금호읍 오거리는 이날 오전 5시50분부로 해제됐다.

대구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 이후부터 이날 오전 5시30분까지 대구에서 모두 92건의 피해 신고가 접수됐다.

전날 오후 7시22분 대구 달서구 본동에서 가로수가 쓰러지고, 3일 오전 1시59분 달서구 도원동에서 가로수가 쓰러져 차량을 덮친 것을 포함해 곳곳에서 주택 지붕 훼손, 간판 탈락 등 피해가 잇따랐다. 전날 오후 10시46분 동구 효목2동 일대 2500세대의 배전선로에 이물질이 날아들어 순간 정전 사고가 발생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고, 3일 0시40분 동구 효목동의 한 아파트에서는 변압기에 이상이 생겨 36세대가 정전 피해를 입었다.

교통통제도 잇따라 신천대로 상동교 지하차도 1km 구간, 신천동로 동신교~칠성교 양방향 1.3km 구간 등 9곳에서 차량 통행이 통제됐으나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구국제공항에서는 이날 오전 6시30분 출발 예정인 항공기 등 12편이 결항돼 운항에 차질을 빚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islam 2020-09-05 16:23:21
감정과 편견을 버리고 이성과 지성에 의해 판단할 때 참종교와 거 짓종교를 구별할 수 있다.

하나님은 참선지자와 참종교를 증명 하기 위해 여러 기적과 예증을 보여 주셨다.

이 웹 사이트 는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 한다 :

1- 꾸란은 문자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인가?

2- 무함마드 는 하나님께서 보내신 참선지자인가?

3- 이슬람은 하나님께서 계시하신 참종교인가?

( 이슬람의 진실을 밝히는 증거 )

https://k1438.blogspot.kr/2016/12/blog-post.html

I======l

((( "삶의 의미" )))

이 비디오는 모든 질문에 답변합니다.


https://youtu.be/NFJHyCau5v8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