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중기청·TBN교통방송·대구상인연합회, 시장 응원가 만들어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 김무진기자
대경중기청·TBN교통방송·대구상인연합회, 시장 응원가 만들어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 김무진기자
  • 승인 2020.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홍보 지원 업무협약
각 시장 특색 담은 노래 제작
연말까지 월 100회 방송키로
대구시상인연합회 상인회관 회의실에서 열린 ‘지역 전통시장 홍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대구경북중소기업청, TBN대구교통방송, 대구시상인연합회 등 3개 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대구경북중소기업청 제공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TBN대구교통방송, 대구시상인연합회 등 3개 기관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17일 대구경북중소기업청에 따르면 지난 16일 대구시상인연합회 상인회관 회의실에서 ‘지역 전통시장 홍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전통시장을 응원하기 위한 ‘시장가요’를 제작·방송해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각 기관들은 전통시장 4곳에 대해 각 시장 특색을 담은 시장가요를 만들어 TBN대구교통방송을 통해 1일 5회, 월 100회씩 연말까지 송출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 청취자들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취합 후 작사, 전문가 작곡 등의 제작과정 방송(매주 금요일)을 거쳐 매월 1회(마지막 주 수요일) 방송을 내보낸다. 이때 MC 2명이 LTE 현장 연결을 통한 이원 생방송(53분) 방식으로 시장 특산품 소개와 시장 손님 인터뷰, 현장 홍보 활동, 시장가요 제작 뒷이야기 등을 들려준다.

특히 교통방송 측은 이번 시장가요 제작을 위해 유명 작곡가 김정호와 정의송, 유현상, 추가열, 이호섭을 각각 섭외했다. 아울러 인기 트로트 가수 김용임 및 트로트 신동 김다현의 노래 녹음을 이끌어내 이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들 기관은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김한식 대구경북중소기청장은 “전통시장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준 TBN대구교통방송 측에 감사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전통시장이 빨리 피해를 극복하고 매출도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석원 TBN대구교통방송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통시장에 대한 홍보 방송을 확대, 대구시민들이 시장을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따뜻한 방송을 제작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영오 대구시상인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