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올해 군민상 수상자 4명 선정
  • 김영무기자
영양군, 올해 군민상 수상자 4명 선정
  • 김영무기자
  • 승인 2020.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개발·산업 등 4개 부문
김정수·남호길씨 등 선정
내달 종무식서 시상식 개최

영양군은 지난 19일 2020년 군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군민상 수상자는 지역개발부문 김정수(80), 산업부문 남호길(66), 사회봉사부문 이재덕(89), 기타부문 한선수(66)씨가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군민상은 군민의 위상과 명예를 드높이고 영양군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지난 1994년부터 현재까지 총 27명이 선정된 바 있다.

올해 군민상은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더 많은 위로와 희망을 주고자 지난 7월 27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기간을 연장해 더 많은 후보자를 추천받은 결과다.

지역개발부문 1명, 산업부문 2명, 사회봉사부문 1명, 기타부문 2명 후보자를 대상으로 자격여부와 그 동안의 공적 등을 엄격히 심사한 끝에 19일 심사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적으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지역개발부문, 김정수 수상자는 영양등기소에서 팔수골 입구에 은행나무 100그루 가로수를 식재해 군에 기증해 동서대로 고추테마 거리의 진풍경인 은행나무 길의 근간이 되도록 했다.

또한, 경로당과 마을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는 등 드러내지 않고 선행을 베풀었으며 지역사회 안정과 화합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산업부문 의호길 수상자는 친환경 고추재배를 통한 농가소득증대에 앞장섰으며 직거래장터, 핫페스티벌 농산물 판매장터를 운영해 도농교류 활성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사회봉사부문 이재덕 수상자는 대한노인회군지회장으로써 어르신들의 여가선용과 경로당의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노인역량강화교육 등을 실시해 노인들의 자질과 지위향상에 노력한 점이 인정했다.

기타부문 한선수 수상자는 영양 산나물축제, 군민체육대회 등 모든 행사에 적극 참여해 향우회원들과 지역민과의 화합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위축된 회원들과 성금을 전달해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12월말 종무식 때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