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TP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 개소
  • 이진수기자
포항TP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 개소
  • 이진수기자
  • 승인 2020.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인프라 구축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9일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 개소식을 하고 있다.
포항테크노파크(포항TP)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9일 온라인 생중계로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 개소식을 가졌다.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은 개소식에서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를 통해 코로나 이후 비대면 사회, 디지털 뉴딜을 선도할 수 있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 핵심 인재가 육성되길 바란다”고 했다.

지역거점 인공지능 랜선 잡 페어와 전략기술 세미나로 진행된 2부는 구글코리아 조용민 매니저의 ‘선도기업 취업특강’과 전문 취업 컨설턴트와 ICT 분야 최신 취업 트렌드를 분석하는 ‘메이크업 랜선 토크쇼’로 구성돼 ICT·SW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취업 관련 노하우를 공유했다.

전략기술 세미나는 ‘CEO 창업특강’과 ‘인공지능(AI) 기술 세미나’로 구성됐다.

CEO 창업특강은 페르소나시스템 유승재 대표의 스타트업 창업특강과 더하다디자인연구소 김민식 대표의 기업가 리더십 특강을 가졌다.

인공지능 기술 세미나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모빌리티 플랫폼연구센터 민경원 수석과 서강대학교 지능형블록체인연구센터 윤석빈 교수가 ‘AI 기반의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사례와 기술적 해결 과제’, ‘오픈소스 기반의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과 생태계’를 주제로 강연했다.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는 AI, 블록체인 교육생과 개발자를 위한 SW개발실, 테스트베드, 강의실, 회의실, 카페테리아 공간 등 편의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연중무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ICT COG,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이용자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 운영을 통해 지역 블록체인 기술경쟁력 확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인재 유출 방지, 경북·대구·강원 시민의 삶의 질 향상,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분야 교육 인프라 구축 및 창업 기회 제공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