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코로나 극복 후원자에 감사패… “따뜻한 도시 조성 큰 힘”
  • 김대욱기자
포항시, 코로나 극복 후원자에 감사패… “따뜻한 도시 조성 큰 힘”
  • 김대욱기자
  • 승인 2021.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종교단체·학생 등 다양한 분야 10명 선정
수여식 열어… 물품 후원자에 감사의 마음 전해
이강덕 포항시장(왼쪽부터 일곱번째)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후원자들이 감사패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물품 후원자에 대해 감사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감사패 수여식은 코로나19 위기상황과 동절기 한파 속에서도 따뜻하고 훈훈한 포항시를 만들기 위해 기여한 후원자들을 예우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따뜻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기여한 후원자 모두에게 감사패를 수여해야 하지만 포항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 전체 500여명의 후원자 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의료·자원봉사·식품·종교단체, 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후원자 10여명을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비로 2000만원 상당의 도시락과 핫팩을 선별진료소 의료진에게 후원한 탁우택 포항시 의사회장은 “지역민의 한사람으로서,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포항시민 모두를 위해 수고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의료인의 한사람으로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신속한 검사체계 구축과 방역대응 강화로 지역감염 확산 저지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편지와 30만원 상당의 영양바 및 핫팩을 후원한 환호여중 김보민, 제철지곡초 성지우 학생은 “우선, 포항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영하의 날씨에 고생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작지만 저희가 준비한 물품으로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근무하셨으면 좋겠다”며 “우리의 따뜻한 마음으로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사라지고, 시민들이 다함께 모여 웃을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강덕 포항시장은 “우리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도움의 손길 덕분에 안전하고 따뜻한 포항이 돼 간다. 어려운 시기에 물품을 선뜻 기부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전달 물품은 감사한 마음을 담아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했다.

이 시장은 또 “후원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따뜻한 도시를 만드는데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와 한파로 얼어붙은 마음을 위로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하는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