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경북지역본부, 2021년도 투자설명회 개최
  • 김형식기자
산단공 경북지역본부, 2021년도 투자설명회 개최
  • 김형식기자
  • 승인 2021.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외국인투자지역 미임대부지 현황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규하)는 ‘산업단지 대개조’를 위해 산업구조고도화시설, 첨단 업무시설 및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유치하고자, 오는 4일 오후 2시 산단공 경북본부 대회의실(별관)에서 입주기업체 및 민간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산단환경개선펀드 및 민간대행사업 등 구조고도화사업에 대한 설명회와 함께 공단이 보유중인 부지 매각 및 임대를 위한 정보제공, 구미하이테크밸리(5단지) 분양, 구미외국인투자단지 임대, 기업성장지원사업 등 구미산단신규 입주를 원하는 기업 및 입주기업체를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산업단지환경개선펀드사업과 민간대행사업은 민간 투자자금을 활용해 노후산단 내 업종 고부가가치화, 정주여건 향상 등에 필요한 주거, 편의, 문화, 복지시설 등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산단공에서는 용도구역 변경 허용, 행정 인허가 등을 지원한다.

민간대행사업 : 경직적인 산업 위주의 토지이용규제에 대한 용도구역 변경 허용 등 다양한 인센티브와 행정 인?허가 지원해 산업구조고도화시설, 첨단 업무시설 및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유치

산업단지환경개선펀드 : 정부의 시드머니(펀드출자금)를 기반으로 민간 투자자금을 유치하여 노후산단 내 업종 고부가가치화, 정주여건 향상 등에 필요한 시설을 건립하는 사업

3월중 산업단지환경개선펀드사업 및 민간대행사업 ‘21년 1차 공모가 끝날 예정이나, 올해중으로 민간대행은 3차례, 펀드사업은 2차례 이상 추가 공모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체를 위한 맞춤형 부지 제공을 위해 공단 보유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기업체가 원할 경우 지원시설구역을 산업시설구역으로 변경하여 저렴하게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또한 대구신공항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조성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구미하이테크밸리 분양 및 구미외국인투자지역 임대와 관련한 설명도 함께 개최된다.

이외에도 클러스터사업, 신사업벤처포럼 등 기업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대한 설명도 진행될 예정이다.

투자설명회에 참가하기 위해 별도의 신청은 필요없으나, 코로나 방역수칙준수를 위해 한칸씩 띄어앉기를 시행중으로 참석자가 많을 경우 설명회장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투자설명회가 끝난 이후에는 사업별 부스에서 기업체 및 투자자 개별상담도 함께 진행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단공 경북본부 이규하 본부장은 “이번 투자설명회가 구미산단 민간투자 활성화에 기여해, 노후 산업단지를 대개조하고, 신규 개발하는 산업단지 조기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