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힐링관광도시·산소카페 청송군 조성
  • 이정호기자
청송군, 힐링관광도시·산소카페 청송군 조성
  • 이정호기자
  • 승인 2021.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은 2021년 국내 최고의 글로컬(glocal)생태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 포스트 코로나 시대 ‘힐링 관광도시, 산소카페 청송군’ 조성에 나선다.

군은 개성있는 지역문화 활성화로 청송만의 자원과 자산을 세계적인 관광자원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이에따라 군은 유려한 생태지질 공원과 유서깊은 전통문화,참신하고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융합하여 비대면으로 관광수요에 부합되는 지역 관광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는 방침으로 추진한다.

최근 관광 트렌드는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해 단체 관광보다는 2~3인 위주의 개별관광이 ‘불편해도 불편하지 않은 여행’에 걸맞은 밀집된 공간보다는 소규모의 히든 플레이스와 밀폐되지 않은 야외공간이 선호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객들의 코로나 감염병 확산의 공포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글로컬 생태관광도시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맞춰 청송군은 한옥·민속콘텐츠 발굴, 주왕산 세계지질공원 탐방안내소와 태행산 꽃돌 생태탐방안내센터 조성,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및 국제슬로시티 재인증 등으로 ‘생태문명 속에서 누리는 전통과 자연관광’이라는 글로컬 관광브랜드를 제시해 관광객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산소카페 청송정원,청송지방정원을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조성해,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생태관광도시 ‘산소카페 청송군’을 널리 알리며,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청송사과축제’를 함께 활용하여 관광활성화를 이끌어 나간다.

윤경희 청송군수는“올해는 다양한 관광 시책을 펼쳐 국내 최고의 글로컬 생태관광도시로서의 기반 강화와 함께 관광을 통한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소카페 청송군이 우린나라를 대표하는 힐링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