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 희망자 무료로 인터넷 강의 들으세요”
  • 정혜윤기자
“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 희망자 무료로 인터넷 강의 들으세요”
  • 정혜윤기자
  • 승인 2021.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체육회, 인터넷 강좌 오픈
운동역학 등 3과목 추가 신설
대구광역시체육회는 올해 3월부터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강좌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매년 5월경에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스포츠지도사 자격시험을 대비해 시민들이 스포츠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고 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민 체육강사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왔다.

지난해에는 스포츠사회학 등 5과목의 강의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무료 인터넷 강의를 제공해왔으나, 올해는 3과목(스포츠심리학, 운동역학, 노인체육론)을 추가 신설했다. 기존 5과목은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추가 제작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2019년도까지 대구·경북 5개권역으로 나눠 대학 등에서 대면 강의형식으로 진행해왔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온라인 동영상강좌로 변경해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전문스포츠지도사, 생활스포츠지도사, 유아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시험은 스포츠심리학 등 총7~8과목 중 5과목을 선택해 필기시험을 치르고 과목별 만점의 40% 이상 득점, 전과목 총점 60% 이상이 합격기준이다.

가입 대상은 대구시민 뿐만 아니라 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누구나 무상으로 가입하고 시청할 수 있다. 이는 국내 최초이고, 대구가 생활체육 교육도시의 메카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터넷강좌는 총8과목(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 노인체육론)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구생활체육포털 사이트를 통해 무료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로도 가입과 시청이 가능하다.

박영기 대구광역시체육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서 지역에 역량을 갖춘 스포츠지도사가 많이 배출되고, 그 분들이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온라인강의 사업을 확대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개발로 사회적 패러다임 변화에 앞장서는 체육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