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포스코 노조, 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 나영조기자
경주엑스포-포스코 노조, 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 나영조기자
  • 승인 2021.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경제·문화관광 활성화·공동성장 업무협약
상호홍보·운영협조 다짐… 다각적인 교류 추진
6일 경주엑스포대공원과 포스코노동조합 업무협약식 진행 후 두 기관 관계자들이 포스코역사관을 돌아보며 설명을 듣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과 포스코노동조합은 6일 지역경제 및 문화관광산업 활성화와 공동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포스코노동조합 사무실에서 경주엑스포대공원 류희림 사무총장과 금철수 경영혁신본부장, 포스코노동조합 김경석 위원장과 정수화 수석부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적극적인 상호홍보와 운영협조를 다짐하고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교류를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상호 현안사항 등에 대한 자문과 지원을 병행하고 포스코노동조합 조합원 및 가족들에 대한 경주엑스포대공원 할인을 적용해 협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협약식을 마친 후 참석한 두 기관 관계자들은 포스코역사관 등 주변시설을 함께 돌아보며 상호홍보 콘텐츠 등의 세부적인 협력방안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김경석 포스코노동조합 위원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포스코노동조합이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의 새로운 밀알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조합원과 직원, 계열사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실질적인 지원과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에도 포스코노동조합이 지역 문화관광 발전에 관심을 갖고 협력을 논의하게 돼 희망적이다”며 “형식적이지 않고 다각적인 협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꾸준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