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슬레이트 처리비 지원
  • 황병철기자
의성군, 슬레이트 처리비 지원
  • 황병철기자
  • 승인 2021.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지붕개량사업 지원도
의성군이 군민건강을 위한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의성군은 석면 비산으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지키고 슬레이트 처리 비용의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군은 15억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택철거의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 상위계층에 한해 전액 지원하며 동시 지원되는 지붕개량비용은 1000만 원까지로 지원이 확대되며 그 외 일반 주택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동당 344만원 지원으로 초과하는 금액은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비주택인 축사·창고의 지원규모는 전년 50㎡이하에서 200㎡이하로 확대해 지원된다.

이번 사업내용은 슬레이트 지붕 해체 및 철거와 이 때 발생한 슬레이트의 처리를 대행해 주는 지원 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한해 지붕개량사업도 지원하며 그 외 대상의 지붕개량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지난 2월까지 신청 받아 개인 신청과 연계사업(새뜰마을, 마을만들기, 빈집정비사업 등)을 포함해 450건 정도 접수됐으며 현재는 현장 사전조사와 철거작업을 시행하고 있다.

사업 신청은 마감됐지만 사업 포기자 발생에 따른 추가 대상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건축물 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상시 접수를 받고 있다.

군은 지난해 다인면 신락원에 이어 올해에도 전액 군비로 금성면 도경리 한센인 마을의 노후 된 축사 및 창고의 슬레이트 건축물 철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매년 슬레이트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음에도 상당수의 슬레이트 건축물이 남아있어 실태조사 용역을 통해 슬레이트 건축물을 전수조사하고 지속적인 처리를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