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한의약 위상 제고 나선다
  • 추교원기자
전 세계에 한의약 위상 제고 나선다
  • 추교원기자
  • 승인 2021.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안상영·김재균 기술관
WHO·WPRO에 2년간 P4 직위 파견 근무
전통보완통합의약 안전성, 품질 발전 기여
안상영 기술관
안상영 기술관
김재균 기술관
김재균 기술관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전 세계 전통의약 활성화 지원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 본부와 서태평양지역사무처(WPRO)에 진흥원 소속 전문가 2인을 P4 직위의 기술관(Technical Officer)으로 파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견은 전통보완통합의약(TCI: traditional, complementary and integrative medicine) 분야에서 WHO 및 회원국들과 긴밀히 협력해 세계 보건 수준을 향상시키고 한의약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한의약진흥원에서 파견된 안상영, 김재균 연구원은 각각 WHO 본부와 WPRO에서 향후 2년간 근무하게 된다.

본부에 파견된 안상영 기술관은 WHO 전통보완통합의약부서와 통합의료서비스부서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전통보완의약의 국가 보건 시스템 통합과 안전성·품질·효과성 제고를 지원한다.

또한 관련 규범이나 표준, 가이드라인, 기술문서 등의 개발·관리·조정은 물론, 세계보건총회 결의안 및 WHO 전통의약 전략(2014-2023) 이행지원 등의 역할을 맡아 전통보완통합의약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서태평양지역사무처에 파견된 김재균 기술관은 서태평양 지역 한의약을 포함한 전통의약 입지 강화에 앞장선다.

서태평양 전통의약 전략(2011-2020) 완료에 따른 새로운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전통의약의 안전성·효과성 제고를 위한 훈련 프로그램 개발과 기술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국가 보건시스템 내로 전통의약을 통합시키기 위한 보고서 개발과 회의개최, 정책 및 전략, 정보시스템 개발에 적극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