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캉스 제품 폭증… 대구 롯데百, 홈 결제 서비스 도입
  • 김무진기자
홈캉스 제품 폭증… 대구 롯데百, 홈 결제 서비스 도입
  • 김무진기자
  • 승인 2021.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재확산에 다시 집콕
에어컨·여름 침구 등 소비 ↑
비대면 상담 후 어플로 결제
7월까지 엘포인트 프로모션
해당 금액별 10% 상당 적립
롯데백화점 대구점 한 여성 의류 매장에서 직원이 인기 홈웨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코로나19 확산으로 본격 휴가철임에도 불구, 집콕 바캉스를 즐기려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홈캉스’ 제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따르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폭염까지 겹치며 이달 1~20일 에어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8% 증가했다. 특히 창문형 에어컨 판매가 늘었다. 가족 구성원 모두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이미 에어컨이 설치된 가정에서도 각 방마다 냉방을 하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풀이된다.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 매출도 증가 추세다. 역시 이달 1~20일 복숭아, 참외, 샤인머스캣 등의 제철 과일 매출은 37.3%, 지난 4월 새롭게 리뉴얼한 수산물 코너 매출도 55.1%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늘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잇따르면서 집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휴가 기분을 내려는 시민들이 많아진 것이 증가 이유로 보인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실내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 제품 및 쾌적한 수면을 취하기 위한 여름 침구 매출 증가세도 눈에 띈다. 같은 기간 홈웨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여름 침구류 매출은 22% 각각 상승했다. 롯데 측은 당분간 이어질 폭염과 열대야로 관련 아이템 수요가 계속 늘 것으로 내다봤다.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롯데 대구점은 홈캉스족을 겨냥, 집에서도 백화점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홈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비스는 백화점 영업 시간대에 한해 비대면 구매 상담 후 홈 결제 구매를 요청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매장에서 홈 결제 주문서를 문자로 발송하며, 소비자는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주문하면 집에서 해당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달 23~31일 홈 결제 서비스를 통해 3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 10% 상당의 엘 포인트(L.POINT)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문태훈 롯데백화점 대구점 영업기획팀장은 “여름 휴가 계획을 취소하며 집에서 홈캉스를 보내려는 고객들로 관련 상품 매출이 늘고 있다”며 “집에서 편리하게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홈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홈캉스의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