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어워드’ 인기상
  • 정혜윤기자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어워드’ 인기상
  • 정혜윤기자
  • 승인 2021.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7개 시·도 107개 기관 참가
광역지방자치단체 중 유일 수상
문화예술로 활기찬 도시 강조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국내를 대표하는 축제임이 입증됐다.

25일 (재)대구문화재단에 따르면 최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어워드’ 인기상을 수상했다.

특히 전국 17개 시·도 107개 기관이 참가한 박람회에서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광역지방자치단체 중 유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람회에서 대구는 지난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퍼레이드 영상 및 사진을 중심으로 축제홍보관을 꾸며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치맥페스티벌 등 11개 주요 축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문화예술로 활기찬 도시임을 강조했다.

또 관람객들에게 손소독제를 기념품으로 증정한 것은 물론 대구축제 룰렛 이벤트, 컬러풀 프렌즈(컬러풀 마스코트) 및 인증샷 찍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다.

아울러 대구문화재단 직원과 대구시 공무원이 매일 홍보 부스에 상주하고, 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팀 전원이 참석하는 등 지자체 및 유관기관 간 적극적인 협력을 펼쳤다.

이승익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난해 코로나19로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취소된 데 이어 올해 일정도 연기, 변화된 모습들을 알리고자 박람회에 참가했는데 수상까지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전국에 더욱 널리 알려지고, 올해는 ‘시민 위로’를 중심으로 축제를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오는 10월 23~24일 열릴 예정이다. 또 바뀐 축제 일정을 알리고 사전 붐업을 일으키기 위해 컬러풀 주제가를 활용한 시민공모전 ‘컬러풀 댄스 챌린지’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