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동성로축제’ 메타버스 공간서 즐겨요
  • 김무진기자
올해 ‘동성로축제’ 메타버스 공간서 즐겨요
  • 김무진기자
  • 승인 2021.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17일까지 역대 처음으로 메타버스 축제로 열려
동성로 이미지 반영… 패션쇼·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 선봬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metaverse)’를 도입하는 ‘2021 동성로축제’ 포스터. 사진=중구 제공
대구의 대표적 도심 축제 중 하나인 ‘동성로축제’가 올해는 역대 처음으로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metaverse)’를 도입, 신개념의 문화 축제로 펼쳐진다.

13일 달성문화선양회와 동성로상점가상인회, 대구시, 중구에 따르면 다음달 15~17일 언택트 온라인 중심의 ‘2021 동성로축제’를 연다.

올해 32회를 맞은 동성로축제는 동성로의 이미지를 반영한 메타버스 공간을 배경으로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비대면 메타버스 오디션 파워M’, ‘비대면 메타버스 패션쇼’, ‘비대면 라이브커머스’, ‘비대면 메타버스 축하공연’, ‘동성로 30년 발전사’ 등이 마련된다.

3차원 가상세계를 배경으로 사전 촬영한 영상 콘텐츠로 축제 기간 유튜브 ‘대구 동성로 축제’ 채널을 통해 반복 시청할 수 있다. 동성로 야외무대에 설치된 LED 화면을 통해 지나가는 누구나 축제 영상을 보고 온라인으로 참여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구체적으로 우선 ‘비대면 메타버스 오디션 파워M’은 매년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펼쳐졌던 동성로 가요제를 노래, 춤, 연기로 분야를 확대한 것으로 올해는 메타버스 공간을 배경으로 열린다. 만 15세 이상, 28세 미만이면 누구나 이달 30일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고 예선 및 본선을 거쳐 최종 3팀을 선발한다. 대상 1팀, 스타상 2팀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한다.

메타버스 공간을 배경으로 한 ‘패션·뷰티쇼’도 선보인다.

‘비대면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동성로 패션·뷰티, 먹거리, 체험 즐길거리 등 3가지를 주제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동성로 일원 20개 이상 상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동성로 쇼핑과 관광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KSP(www.ksshoppass.com)와 연계한 메타버스 경품권 행사를 마련, 동성로 상권 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다. KSP에서는 스마트 쇼핑 관광을 위한 ‘동성로 할인 패스권’으로 원하는 시설(상점)을 선택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지역 공연 팀이 참여하는 ‘비대면 메타버스 축하공연’, 동성로와 동성로축제의 30년 발전사를 담은 영상 콘텐츠도 만날 수 있다.

중구 관계자는 “올해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메타버스 개념 도입으로 동성로에 새로운 방식의 경제·산업 기회 제공, 온라인에서 동성로 거리 일원 매장의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동성로축제의 다양한 콘텐츠를 집에서 편안하게 영상으로 시청하며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