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쿠팡 첨단물류센터’ 건립 본격 시동
  • 유호상기자
김천시 ‘쿠팡 첨단물류센터’ 건립 본격 시동
  • 유호상기자
  • 승인 2021.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산단 3단계 부지 건축 허가
12월 공사 착수, 2023년 완공
1000개 이상 신규 일자리 창출

김천시는 지난 14일 김천산업단지 3단계 부지에 건립되는 쿠팡(주) ‘첨단물류센터’에 대한 건축 허가를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허가 받은 쿠팡 첨단물류센터는 연면적 5만4000제곱미터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물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상품관리 및 작업자 동선 최적화 시스템, 친환경 포장 설비와 첨단 물류 장비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김천시는 쿠팡의 첨단물류센터 건립공사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전담공무원을 지정하고 행정지원에 나서는 등 신속한 건축허가 업무처리로 예정 처리기한 보다 상당기간 앞당겨 건축허가를 처리함으로써 물류센터 건립공사에 적극 지원하고 나섰다.


쿠팡 물류센터는 금년도 12월 공사에 착수해 2023년에 1000억원 규모의 ‘첨단물류센터’로 완공된다. 쿠팡의 ‘첨단물류센터’는 다른 제조업 비해 고용유발 효과가 매우 높아 물류센터 인력과 배송인력을 포함해 최대 1000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가 생기고, 여성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을 우선 고용하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더불어 김천시는 지난해 한국도로공사와 ‘남부권 스마트물류 거점도시’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올해부터‘스마트물류센터’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 5월에는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디지털 물류 서비스 실증’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었다.

또한 ‘스마트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되어 쿠팡(주)의 ‘첨단물류센터’와 시너지효과를 가져와 첨단기술과 물류 콘텐츠 등이 융합되어 신산업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