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에 태양광 발전장치 생산공장 설립
  • 유호상기자
김천에 태양광 발전장치 생산공장 설립
  • 유호상기자
  • 승인 2021.09.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에이펙스인텍(주) MOU
총 78억 투자… 지상 7층 규모
지난 27일 시청 접견실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이우청 시의장, 에이펙스인텍(주) 김권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 발전장치 생산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접견실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이우청 시의장, 에이펙스인텍(주) 김권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 발전장치 생산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 협약은 율곡동 혁신도시 산학연클러스터 부지내에 총 78억을 투자하여 건축면적 9,158㎡, 지상7층 규모의 IOT 기반 에너지 솔루션 공장을 건립해 최소 68명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경북 칠곡군 가산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이펙스인텍(주)은 지난 ‘97년 설립되어 LED 조명시장에 진출 신재생 에너지 기술개발로 전 제품의 친환경화를 진행하고 있는 국내 대표 녹색 조명기업으로, 국내 스마트 LED조명과 IOT조명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경상북도 대표기업이다.

특히, 2016년부터 탄소중립화의 핵심영역중의 하나인 신재생(태양광) 사업부를 설립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플랫폼인 스마트시티에 초점을 맞춰 에너지 신사업 혁신기업으로 거듭나고자 IOT기반의 에너지 솔루션 기술개발에 과감한 투자로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에이펙스인텍(주)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이번 투자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나 2021-09-28 12:49:34
'통합신공항 시민발전 위원회'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1a65999v03bX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From 류병찬 위원장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