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루나엑스C.C, 신개념 골프장으로 본격 출범
  • 나영조기자
경주 루나엑스C.C, 신개념 골프장으로 본격 출범
  • 나영조기자
  • 승인 2021.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정식 오픈... 태영그룹 경영진 참석
국내 최초 6홀 4코스 24홀 신개념 골프장
쉽고 빠르고 재미있는 새로운 골프 문화
경주 루나엑스C.C 오픈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블루원리조트 제공
경주 루나엑스C.C 오픈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블루원리조트 제공

경주시 천북면에 위치한 국내 최초 6홀 4코스 24홀의 신개념 골프장인 경주 루나엑스C.C가 15일 정식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오픈행사에는 태영그룹 윤세영 창업회장, 윤석민 회장 등 그룹 경영진들이 참석해 테이프커팅, 플레이엑스 연습장에서 시타, 클럽하우스 시설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플레이엑스 연습장은 국내 최장 340m의 천연잔디의 드라이빙레인지로 3개 층에 57개의 타석과 야외 스크린골프 시설, 타구측정시스템 등 최첨단 시설과 설비를 갖추고 있다.

클럽하우스는 1,2층 라운지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락카가 있으며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독립된 1인실 개념의 샤워장과 대형 락카가 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에서 샤워를 금지하는 등의 제한조치가 시행됨에 따라 루나엑스는 개인이 혼자 사용할 수 있는 독립된 샤워장을 갖추는 등 완전 비대면, 언택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태영건설이 시공한 골프코스는 6홀 단위 4개 코스, 24홀로 건설됐으며 개인이 여건에 따라 6홀 단위로 24홀까지 선택할 수 있다. 완전 노캐디 시스템으로 운용되며 카트는 전 코스를 자동으로 주행하고 개인별 코스정보가 내장된 노트북이 지급된다.

클럽하우스 식당은 CJ프레시웨이에서 운영한다. 지역에서 나는 싱싱한 육류와 농수산 특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해 호텔식 못지않은 다양하고 맛있는 건강식으로 경주 맛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주 루나엑스C.C 클럽하우스와 골프코스 전경. 사진=블루원리조트 제공
경주 루나엑스C.C 클럽하우스와 골프코스 전경. 사진=블루원리조트 제공

루나엑스의 운영은 블루원리조트가 맡는다. 오픈을 앞두고 그동안 직원 모집·교육, 루나엑스 걷기 투어 이벤트, 심플 골프라이프 슬로건 공모, 시범라운드 등을 통해 완전한 운영을 위한 준비를 해왔으며 문제점을 찾고 미비점을 보완했다.

루나엑스는 완전한 언택트·스마트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15일부터 홈피에서 회원가입 및 예약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 고객은 예약된 날 골프복장으로 내장해 무인 정산대에서 카트비를 선결제하고 입장한다. 락카와 샤워장 이용 시 키오스크에서 결재 후 사용하면 된다.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비용과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쉽고 빠르고 재미있는 심플 골프를 지향하는 루나엑스는 다양한 고객층에게 맞춤식 마케팅으로 새로운 골프문화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윤재연 블루원리조트 대표는 “루나엑스가 골프의 문턱을 낮춰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신세대와 체력을 안배하여 여유 있게 골프를 즐기려는 시니어 세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운영해 지역의 새로운 골프 명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며 경영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