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변화되는 시대에 새로운 온라인축제 시도 성공
  • 최외문기자
청도군 변화되는 시대에 새로운 온라인축제 시도 성공
  • 최외문기자
  • 승인 2021.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반시축제 10일간 일정 막내려
온라인 플랫폼 방문자 10만명 돌파
라이브커머스 특판행사 완판 쾌거


2021 온라인 청도반시축제가 17일 폐막식을 끝으로 10일간의 열기 가득했던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반시 ON나, 청도로 온나’라는 주제로 시공간을 넘어 온라인에서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축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청도군에 따르면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도반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여 각종 온라인 플랫폼의 방문자수와 조회수 등을 합산하여 추산 10만명 이상이 이번 축제를 즐겼으며, 군의 대표 특산품이자 과일인 청도반시의 판매촉진과 홍보를 위하여 기획한 ‘청도반시 라이브커머스 특판행사’에서는 한정 판매수량이 완판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전한다.

특히, 청도반시 콘서트, 청도반시 이색가요제, 반시송 댄스 챌린지, 감잡아쓰 도전 청도 골든벨 등은 청도반시축제를 잘 몰랐던 전국의 20~40대들의 축제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또한, 유명 개그맨들 함께 청도반시를 활용해 요리를 만드는 ‘뻔뻔(fun-fun)한 반시 쿠킹클라쓰‘는 온라인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청도반시 수확과 반시경매 현장 등을 찾아가 농민들과 함께하는 ‘현장출동 감따라 흥따라’는 반시 농사를 짓는 농민들에게 큰 인기를 이끌었다.

2021 온라인 청도반시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 공식채널 ‘청도반시TV’에서 재시청이 가능하여 축제 관람객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며, 이번 축제를 통해 구축된 온라인 플랫폼은 향후 온라인축제 개최에 큰 자산이 될 뿐만 아니라, 청도 농·특산물 판로 확대, 문화관광 홍보 등 다양한 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청도반시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지난해 개최가 불발된 아픔을 딛고, 위드코로나 시대의 변화된 축제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우리군의 자랑 청도반시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개최를 결정했는데,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율 군수는 온라인 폐막인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청도반시축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아쉬움도 있었지만, 성황리에 마무리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뜨거운 관심과 응원 속에 온라인 축제로 한발 내딛은 청도반시축제가 내년에는 더 새로워진 모습과 알찬 내용으로 축제 현장에서 여러분을 다시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