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 안동서 문화관광 현장 탐방
  • 이진수기자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 안동서 문화관광 현장 탐방
  • 이진수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경북디지털사회혁신지원센터 교육생들이 안동 주토피움에서 문화관광분야 디지털 사회혁신을 위한 현장탐방을 하고 있다.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GBICT)는 19일 경북디지털사회혁신지원센터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안동관광단지 내 유교랜드 및 주토피움 일원에서 현장탐방을 가졌다.

이날 현장탐방을 통해 교육생들은 그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문화관광분야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해결방안을 연구하는 등 지역 디지털 사회혁신 활동에 힘쓰고 있다.

심희택 협회장은 “문화관광분야 디지털 사회혁신 확산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며 “경북의 특성을 반영한 여러 신사업 발굴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0-23 08:05:15
성균관도 석전대제로 유교의 부분집합중 하나임.@동아시아는 수천년 유교사회입니다. 공자님 이전의 始原유교는 기독교에서 말하는 예수님 이전의 구약성서 시대에 해당됩니다. 하느님(天).神明,조상신 숭배가 유교의 큰 뿌리입니다. 유교는 국교로, 주변부 사상으로는 도가나, 음양가, 묵가사상등이 형성되었고, 법가사상은 이와는 다른 현실적인 사상이며, 국가의 통치에 필요한 방법이었습니다(진나라때 강성하고, 유교나 도교와 달리, 한나라때 율령이 반포되어 이후 동아시아에 유교와 별도의 성격으로 국가통치에 활용됨).


윤진한 2021-10-23 08:04:19
동아시아 세계종교인 유교나, 서유럽의 세계종교인 가톨릭의 하느님은 인간을 창조하신 절대적 초월자이십니다.

@ 공자님의 시호. 하늘이 보내신 성자이신 성인 임금 공자님은 황제 칭호인 문선제(文宣帝).대성지성문선왕(大成至圣文宣王)의 오랜 전통으로 호칭되어 오고 있습니다.聖人에 이르신 스승(至聖先師). 은나라 왕족의 후손이신 공자님. 참고로 하면, 공자님 아버지 시호는 계성왕(啓聖王)이시고 공자님 어머니 시호는 계성왕 부인(啓聖王夫人)이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27

@한국 유교 최고 제사장은 고종황제 후손인 황사손(이 원)임. 불교 Monkey 일본 항복후, 현재는 5,000만 유교도의 여러 단체가 있는데 최고 교육기구는 성균관대이며,문중별 종친회가 있고, 성균관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