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창립 15주년 기념식
  • 기인서기자
영천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창립 15주년 기념식
  • 기인서기자
  • 승인 2022.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창립 15주년 기념식.

(재)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원장 추교훈·이하 연구원)이 지난 15일 창립 15주년을 맞았다.

지난 2007년 설립한 연구원은 이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비전2030 선포 및 ESG 경영실천 노사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2030년을 준비하는 연구원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ESG 혁신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임을 선언한 것.

연구원은 설립 이래 기업지원, 연구개발, 기반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기업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맞춤형 기업지원 통합 플랫폼 성과 창출을 통해 기관단체로는 유일하게 성과 전국 1위에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고용안정 선제대응 지원패키지 지원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등의 추진을 통해 지역기업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 있다.

연구원은 탄소성형부품 설계해석 및 상용화 기반구축 사업과 탄소소재 부품 리사이클링 기반구축 사업 추진을 통해 탄소산업 육성의 선도 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영천 지역을 거점으로 3년간 175억 규모로 저전력 지능형 IoT기반 물류부품 상용화 기반구축 사업도 추진한다.

신규R&D 발굴 활동을 통해 연간 70여건의 정부R&D 사업을 지역기업과 공동 추진중이다.

특히 이러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재정자립도 또한 2021년 98%까지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추교훈 원장은 “연구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사업 발굴과 추진을 통해 선도기술개발, 지역기업 고용 촉진, 지역전략산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